우선 뚜레쥬르는 을미년 새해가 양의 해인 만큼, 양을 형상화한 케이크를 신년 첫 번째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순~양 케이크’는 촉촉한 초코시트에 말랑말랑한 마시멜로로 양털 느낌을 표현한 귀여운 장식이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다사다난했던 2014년을 마무리하고 양처럼 순한 마음으로2015년을 평온하게 맞이하기 바라는 의미를 담아 친구나 지인에게 새해 선물로 주기에도 좋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순해라 2015’라는 타이틀로 순한 2015년이 되기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해 힘들고 지쳐 까칠했던 친구나 지인을 뚜레쥬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OUSlesJOURS) 이벤트 피드에서 ‘@태그*’ 해 “올해는 나에게 좀 순해라”라고 댓글을 남기는 것으로 참여 가능하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고객들이 응모한 결심에 대해 한해 동안 투썸이 써포터가 되어주는 신년맞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 ‘새해 결심 성공 프로젝트’는 자신만의 새해 결심을 문자 메시지(1666-1551)나 투썸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하루에 한 잔씩 투썸에서 1년 간 무료 커피를 이용할 수 있는 ‘투썸 365일 이용권’과 마카롱 등 다양한 혜택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들이 응모한 새해 결심 중 추첨을 통해 2015년 한 해 동안 해당 고객이 새해 결심을 되새길 수 있도록 ‘리마인드 서비스’를 시행한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결심을 한 고객에게는 “다이어트 잘 되고 있으신가요? 땀 흘려 운동하신 후에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 잔 어떠세요?” 등의 메시지를 예고 없이 전송하는 방식이다. 이렇듯 고객들의 새해 소망이 순탄하게 실행되도록 투썸이 서포터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일상에 지쳐 있던 분들이 평온하고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라는 마음에서 이색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순탄한 2015년 시작과 동행하는 뚜레쥬르∙ 투썸 이벤트와 함께 기억에 남는 연초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