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의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은 기업 내부 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Team Engagement)과 외부 고객 차원의 커뮤니케이션(Customer Engagement)의 두 가지로 구분된다. 장소 및 응용 프로그램간 호환성의 제약 없이 사무실의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원활하게 연결, 이동 중에도 끊김 없는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어바이어의 ‘조직 내 연계 솔루션(Team Engagement)’은 클라우드 기반의 영상회의 플랫폼인 어바이어 스코피아를 통해 내부 직원 간의 음성 및 영상 회의를 가능하게 하는 ‘어바이어 음성 및 비디오’ 기능과, 2500명 미만의 직원을 보유하고 하고 있는 중소 및 중견 기업을 위한 통합 커뮤니케이션(UC) 솔루션 ‘어바이어 IP 오피스(Office)’를 포함한다.
또한, ‘고객 커뮤니케이션(Customer Engagement)’ 측면에서는 웹 브라우져에서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을 위한 프레임워크, ‘WebRTC’와 전화, SMS, 이메일, 온라인 채팅 등 다양한 통신 수단을 활용한 양방향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을 통한 신속한 대응으로 적극적인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고객 경험과 만족을 향상 시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