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3밴드 LTE-A 체험행사... “다운로드에서 업로드까지 양방향 속도 최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11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유플러스는 LTE보다 4배 빠른 다운로드와 타사 대비 2배 빠른 업로드 속도를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3밴드 LTE-A 체험행사를 11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 [사진=LG유플러스]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LG유플러스는 3밴드 LTE-A 체험행사를 11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체험 행사는 LG유플러스 서울 종로점에서 진행되고, LG전자의 신규 스마트폰 ‘LG G 플렉스2(LG G Flex2)’를 통해 롱텀에볼루션(LTE)보다 4배 빠른 다운로드와 타사 대비 2배 빠른 업로드 속도를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3밴드 LTE-A 기술은 2.6GHz 광대역 LTE와 800MHz 및 2.1GHz LTE 대역을 연결, 대역폭을 넓혀 속도를 높이는 네트워크 기술로, 광대역 LTE와 2개의 LTE 대역을 묶어 LTE보다 4배 빠른 최대 300Mbps 속도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업로드의 경우 타사 대비 2배 빠른 최대 50Mbps의 속도로 광대역 업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LTE 기지국 경계 지역에서도 CA(Carrier Aggregation)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DU(Digital Unit)’ 기술을 지난해 4월 세계 최초로 개발, 이를 조기 상용화 준비 중이며 고객 체감 속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이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는 1만8000건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 포털인 유플릭스(UflixMOVIE)’, 그리고 개인이 비디오 콘텐츠를 생산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U+LTE 생방송’ 등 다운로드와 업로드를 넘나드는 비디오 LTE 서비스가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LG G 플렉스2는 미국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큰 호평을 얻은 5.5인치 커브드 스마트폰으로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다.

박상훈 LG유플러스 마케팅부문장은 “앞으로도 ‘양방향 속도 최강의 LTE8 x4’를 활용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해 LTE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