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AJ핫뉴스]양주 아파트 화재,한예슬 불법 외환거래,설날 기차 예매,힐링캠프 핑클,추신수 선수 아버지,진짜사나이 여군,대통령 신년기자회견,자칭 IS 해커,비정상회담 김관,정몽구 정의선,펀치 김래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13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양주 아파트 화재,한예슬 불법 외환거래,설날 기차 예매,힐링캠프 핑클,추신수 선수 아버지,진짜사나이 여군,대통령 신년기자회견,자칭 IS 해커,비정상회담 김관,정몽구 정의선,펀치 김래원]


▶양주 아파트 화재..의정부 이어 또 날벼락..1명 사망 3명 부상
의정부에 이어 양주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을 입었다.
13일 양주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8분쯤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 G아파트 707동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는 소방차 20대를 투입해 오전 10시 51분쯤 완전히 진화됐지만 1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을 입었다.

▶한예슬 불법 외환거래? "지연 신고일 뿐"
배우 한예슬 측이 해외 부동산 불법 취득 의혹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13일 한예슬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뉴스를 통해 보도된 해외 소재 부동산 불법 취득과 관련해 한예슬은 이 같은 사실이 없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부동산의 현물출자로 인한 법인의 주식 취득 시 신고를 하도록 하는 규정이 있음을 인지하지 못해 지연 신고를 함에 따라 발생한 문제"라고 해명했다.
소속사는 또 "현재 보도되고 있는 내용과 같이 해외 부동산을 신고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취득한 것은 전혀 아님을 명확하게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힐링캠프 핑클 "이진과 이효리가 머리끄덩이 잡고 싸워"
핑클 멤버 옥주현, 성유리가 '이진과 이효리가 머리끄덩이 잡고 싸운' 사연을 언급했다.
옥주현은 지난 12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신년의 밤' 특집에서는 핑클 시절 뒷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옥주현은 이진과 이효리가 머리끄덩이 잡고 싸운 소문에 대해 "19살 핑클 시절 있었던 해프닝"이라며 "서로의 성향이 달랐을 뿐 불화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옥주현은 이어 "이진과 성유리는 어떤 나라 어느 지역을 가든 우리 숙소와 가장 가까운 교회를 섭외하는 게 제일 첫 번째 일이었다"며 "반면 나와 효리 언니는 어디 새로운 곳을 갈까, 어디 가서 놀까 하는 게 달랐다"고 해명했다.

▶비정상회담 김관 출연
김관 JTBC 사회부 기자가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다.
12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비정상회담'에서는 한국 청년대표로 김관 기자가 출연했다.
김관 기자는 JTBC 사회부 소속으로 굵직한 보도를 맡아왔다.
세월호 사고 때는 진도에 거주하면서 자주 JTBC '뉴스룸'에 얼굴을 비쳤고, 지난해에는 '염전노예 보도' 사건으로 한국기자협회에서 선정하는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정몽구 정의선, 현대글로비스 지분 매각
정몽구 회장과 정의선 부회장이 현대글로비스의 지분 매각을 발표한 가운데 정의선 부회장이 "경영권 승계 차원 아니다"는 반응을 보였다.
12일(현지시간) 정의선 부회장은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현대글로비스 지분매각은 경영권 승계보다는 지배구조 쪽으로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앞서 정몽구 회장과 정의선 부회장은 보유 중인 현대글로비스 주식 1627만 1460주(43.39%) 중 502만 2170주(13.39%)를 매각하기로 결정하고 투자자를 모집했으나 물량이 방대하고 조건이 맞지 않아 매각이 불발된 것으로 전해졌다.

▶펀치 김래원
배우 김래원이 드라마 '펀치'에서 다양한 매력을 내뿜고 있다.
김래원은 SBS 월화드라마 '펀치'에서 시한부 검사 박정환 역을 연기하고 있다.
12일 방송된 8회분에서 김래원은 김상민(정동환) 회장 불법 접촉 혐의로 긴급 체포된 박정환이 자신에게 닥친 위기를 통해 벼랑 끝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선을 연기했다.

▶코레일 설날 기차 예매
오늘(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경부, 경전, 경의, 충북, 경북, 동해남부선의 온라인 설날 기차 예매가 진행된다.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의 온라인 설날 기차 예매는 1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가능하다.
1인당 12장까지 기차 예매를 할 수 있으며, 이는 1회당 6장 이내다.
잔여(입석) 승차권 예약은 오는 15일 오전 10시에 시작한다.

▶추신수 선수 아버지,부산구치소에 3시간가량 갇혔다가 풀려
지난 9일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 소속 추신수 선수(33)의 아버지가 부산구치소에 3시간가량 갇혔다가 풀려난 일이 발생했다.
12일 부산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추신수 선수의 아버지 추모(64) 씨는 자택인 부산 남구의 한 아파트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추신수 선수의 아버지는 부산지방법원 동부지원의 직권 결정으로 10일간의 감치가 내려졌다.
추씨는 빌린 5억원을 갚지 않다가 법원 판결에도 2년여간 상환하지 않은 혐의로 알려졌다.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8인의 라인업 확정
MBC '일밤-진짜 사나이' 여군특집2에 출연하는 8인이 확정됐다.
12일 MBC에 따르면 여군특집2편에 배우 김지영·박하선·강예원·이다희, 개그우먼 안영미, 그룹 에이핑크의 윤보미, f(x)의 엠버와 전 아나운서 이지애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
여군 멤버들은 이날 논산훈련소에 입소해 4박 5일간 촬영을 진행하며, 겨울을 맞아 '혹한기 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고뇌에 찬 자성·쇄신"vs"하나마나한 기자회견"
12일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집권 3년차 국정운영 구상을 밝혔다. 이에 여야는 엇갈린 평가를 내렸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은 무엇보다 청와대 문건 파동에 대한 진솔한 사과와 고뇌에 찬 자성을 쇄신의 출발점으로 삼고자 했다"며 "그 토대 위에서 특보단 신설 등 청와대 조직개편을 통해 공직기강을 확립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천명했다"고 강조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유기홍 수석대변인 같은 날 "절망과 불통의 자화자찬 회견"이라며 "국민이 듣고 싶은 말은 없고 대통령이 하고 싶은 이야기만 늘어놓은 하나마나한 기자회견이 됐다"고 평가했다.

▶자칭 IS 해커, 미국 중부사령부 트위터 계정 해킹
이슬람 원리주의 세력인 자칭 IS 해커가 미국 중부사령부의 트위터 계정을 해킹했다.
이 해커는 북한과 중국 내 병력 배치에 대한 정보 등에 관한 자료들을 인터넷 게시판에 공개하며 미국 국방부 네트워크를 해킹해 빼낸 비밀자료라고 주장했다.
미국 국방부는 해킹당한 트위터 계정을 일단 정지시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