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엄마들이 꼭 알아야 할 ‘육아 TIP’…베이비페어·육아 도우미 앱 등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15 22: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맘앤베이비엑스포 전경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초보 부모들의 임신, 출산 등 육아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아용품을 구매하고 육아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육아 박람회부터 각종 육아 정보를 담은 도우미 앱, 각종 육아 클래스까지 초보 엄마들은 모르는 알짜배기 육아 정보 채널들을 소개한다. 

◆베이비페어, 육아 트렌드 파악에 '필수'

이제 육아의 필수코스로 자리잡은 육아 박람회는 해마다 참관객이 늘고 있는 추세다.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육아 필수 체크 품목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발품을 팔지 않고도 육아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박람회의 특성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해 예비‧초보 부모들에게 인기다.

이에 2015년 수도권에서 첫번째로 열리는 임신‧출산‧육아 박람회인 ‘제19회 맘앤베이비엑스포(국제임신출산•유아교육박람회)’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이 박람회는 일산 킨텍스(KINTEX) 전시장 4~5홀에서 오는 29일부터 2월1일까지 진행되며 국내외 250개사, 1000여개 부스가 참가해 최다 브랜드,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맘앤베이비엑스포 홈페이지(www.momnbabyexpo.co.kr)에서 27일까지 사전등록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자에 한해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육아 도우미 앱, 아기 울음 소리까지 분석

서툰 초보 엄마, 아빠들을 위한 똑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도 때도 없이 우는 아이 때문에 오늘도 잠 못 이루고 있다면, 아이의 울음소리를 분석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한다. '크라잉베베 울음분석기'는 아기 울음 소리를 녹음하면 그 울음의 원인을 분석해 주는 울음 분석 애플리케이션이다.

임신과 출산 등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밖에 아이의 맞춤 정보를 700일 동안 매일 받아볼 수 있는 육아정보 알림 서비스 앱 '700일 육아도우미'도 인기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아기의 생년월일과 알림을 설정하면 체크 해야 할 맞춤 육아 정보를 700일 동안 매일 받아볼 수 있다. 앱 내에는 월 또는 주마다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아이의 신체 발달사항이나 특징 등이 잘 정리돼 있어 초보 엄마, 아빠들에게 유용하다.

◆육아 클래스, 초보맘들에게 꼭 필요한 사전 지식 제공

유아 관련 기업에서 진행하는 무료 클래스도 예비‧초보 맘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매일유업의 '앱솔루트 맘스쿨', 남양유업의 '남양분유 임신육아교실', 파스퇴르의 '예비엄마교실', 일동후디스의 '예비맘클래스' 등이 대표적인 육아 클래스이다.

월 5∼6회 진행되는 강좌에서는 산부인과와 소아과 교수•전문의, 가족계획 전문가 등을 초빙해 임산부들을 위한 필수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 아기용품 전문브랜드 ‘토미티피’는 매월 정기적으로 '모성수유 클래스'를 진행 중이다. 수유 스트레스 대신 엄마의 행복을 찾아주기 위해 진행되는 이 클래스는 전문강사가 실용적인 수유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한다. 

매일아이(www.maeili.com)에서는 △모성수유의 장점 및 올바른 수유자세 △성공적 혼합수유법 △분유 타는 법 및 분유 수유 팁 등 수유와 관련된 전문적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