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30일까지「2015 경기도기능경기대회」참가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개최일인 4월 8일 기준 만 14세 이상, 국제대회 또는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사실이 없는 사람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단, 단체(소속) 원서접수 시에는 접수 마감일인 오는 30일 기준으로 3개월 이상 재직(재학, 재원 등)신분이어야 하며, 개인자격으로 접수할 경우에는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6개월 이상 경기도 거주자여야 한다.
이번 「2015 경기도기능경기대회」는 4월 8일부터 13일까지 주경기장인 수원공업고등학교를 중심으로 부천, 안산, 안양, 의정부, 평택, 시흥 등 7개 지역 총 8개 경기장에서 자동차정비 등 51개 종목이 개최된다.
한연희 경기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경기도기능대회를 청소년 직업체험 및 진로지도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라며 “특색 있는 문화․시연 행사 등을 통해 도민이 함께 할 수 있는 기능경기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 대회 금·은·동메달 입상자는 ▲ 상장 및 메달, 시상금 수여, ▲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특전과 더불어, 오는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울산시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도 대표로 출전할 기회가 주어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