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 ㈜디엔에이소프트의 '리얼센스’에서 최신 기사 혼합형 광고상품인 리얼캐스트를 21일 론칭했다.
리얼캐스트는 블로그에 게재되는 광고상품으로 제휴 언론사의 최신기사를 제공받아 배너광고와 함께 노출되는 혼합형 광고다.
리얼센스와 제휴를 맺은 언론사들은 최신기사의 노출을 통해 많은 방문자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으며, 리얼센스 회원은 최신뉴스를 추가비용 없이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 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한 광고가 아닌 최신기사와 함께 제공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고 높은 블로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방문자들은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 연예 등 최신뉴스를 손쉽게 접할 수 있고, 리얼캐스트의 혼합형 광고는 블로그 운영자가 원하는 위치(상하좌우)에 배치할 수 있어 블로그 컨텐츠의 내용을 침범하지 않는다.
한편 리얼캐스트 론칭을 기념해 ㈜디엔에이소프트에서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론칭 이벤트에는 기존의 리얼센스 회원과 신규 회원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리얼캐스트를 게재한 블로그 주소나 홍보글의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기입하면 응모가 완료 된다.
이벤트 당첨자 1등 1명에게는 최신형 팝콘 PC 본체를, 그 외에 125명에게는 영화예매권과 팝콘 패키지, 커피 교환권 등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기간은 3월 13일, 당첨자는 3월 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리얼센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에서(http://www.realclick.co.kr)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