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하고 재능 있는 영화인을 발굴하고 한국영화 제작 활성화에 기여해온 '전주프로젝트프로모션'의 기획안 공모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영화기획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 '극영화 피칭' 부문에서는 예심을 거쳐 선정된 5편의 프로젝트에 지원금 30만원을 지원하고, 영화제 기간에 제작사와 투자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설명 기회를 준다.
최우수상 1편은 제작지원금 1000만원을 지원하며, 제작단계에서는 (사)전주영상위원회의 촬영장비와 스튜디오 지원, 후반 작업 단계에서는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디지털 색보정 및 음향 마스터링 지원을 받게 된다.
관객상 1편에는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1000만원 상당의 후반 작업 현물지원을 제공한다.
'다큐멘터리 피칭'은 제작 가능성이 큰 장편 다큐멘터리 기획을 공개해 제작 투자의 기회를 주는 부문이다.
모집 대상은 제작상황 70% 이하의 프로젝트이며, 타 기관 제작지원작도 중복지원 가능하다.
'다큐멘터리 피칭' 역시 예심을 거쳐 선정된 5편에 지원금과 교육, 멘토링 과정이 지원된다.
또 최우수상 1편에 제작지원금 1000만원과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해외 진출을 위해 (주)푸르모디티에서 영어자막 제작을 지원한다.
관객상 1편에는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1000만원 상당의 후반 작업 현물지원을 제공하며, 피칭 후에는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제작 투자 및 배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가신청서와 기타 첨부서류는 이메일(극영화 피칭 : jpp@jiff.or.kr, 다큐멘터리 피칭 : industry@jif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www.jiff.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