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AJ키워드뉴스]나가수3 이수,신화 인기가요,소닉붐,김가연 임요환,도끼,연말정산 소급 추진,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아덴만 여명작전 4주년,부산 크레인 사고,증세반대 서명운동,컴백 다비치,하이드 지킬 나 현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1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지금 AJ키워드뉴스]나가수3 이수,신화 인기가요,소닉붐,김가연 임요환,도끼,연말정산 소급 추진,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아덴만 여명작전 4주년,부산 크레인 사고,증세반대 서명운동,컴백 다비치,하이드 지킬 나 현빈]

▶나가수3 이수 출연..박정현-효린-스윗소로우-소찬휘-하동균-양파와 대결
그룹 '엠씨더맥스'의 보컬이자 가수 린의 남편인 이수가 MBC '나는 가수다3'에 출연한다.
21일 한 매체는 이수가 '나가수3'에 출연한다고 알렸다.
박정현이 MC이자 가수로 참여하는 '나가수3'에는 이수를 비롯해 씨스타 효린, 스윗소로우, 소찬휘, 하동균, 양파가 최종 출연진으로 알려졌다.

▶소닉붐 연상 대전서 폭발음
'쾅'하는 소닉붐을 연상시키는 폭발음이 대전에서 들려 화제다.
21일 각종 SNS에 따르면 대전에서 엄청난 폭발음이 감지됐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대전 폭음 들었나? 소닉붐인듯", "엄청 크게 폭발음 났다"."대전 부근에서 큰 소리가 났다" 등의 글을 올리고 있다.
한편 소닉붐이란 물체가 음속을 돌파하거나 음속에서 감속했을 때 생기는 충격파가 지상에 도달해 생기는 폭발음을 말한다.


▶신화 인기가요 출연
그룹 신화는 오는 25일 오후 1시 15분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 800회 특집에 출연한다.
그룹 신화는 정규 12집 앨범의 발매를 앞두고 '인기가요'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예고돼 많은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한편 지난 1998년 첫 방송돼 오는 25일 800회를 맞이하는 SBS 인기가요는 쟁쟁한 가수들의 화려한 스테이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김가연-임요환,임신 소식
김가연(44)-임요환(36) 부부가 첫 아이를 임신했다.
21일 김가연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돌아가신 아버지께서 귀한 선물을 주셨습니다"라고 임신 소식을 전했다.
이어 "건강하게 잘 낳아 잘 키울게요. 늦은 나이라 걱정도 많지만 많은 분들이 아껴주시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오늘 우리 남편은 포커협회의 첫 출발을 위해 창단식을 갑니다. 이제 아빠가 될 가장으로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해낼 거라고 집에서 응원할게요"라고 말했다.

▶연말정산 소급 추진
연말정산이 '13월의 세금폭탄' 논란이 일자 정부와 새누리당은 21일 긴급 당정협의를 열고 출산공제 부활과 독신근로자·노후연금에 대한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연말정산 보완책에 합의했다.
여야는 연말정산 귀속분에 대해 소급적용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4월 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소급적용 시기는 올해 5월이다.

▶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
올해 담뱃값 시세차익을 노리고 사재기해둔 담배를 인터넷을 통해 판매한 일당이 적발됐다.
회사원 우모 씨는 담뱃값이 오르기 전인 지난해 10월부터 '에쎄', '던힐' 등의 담배 3171갑을 사 모았다.
우씨는 이달 초 중고나라 등에 올라온 담배 관련 게시글에 댓글을 다는 수법으로 소비자를 유혹한 뒤 자신에게 연락해온 사람들과 직거래했다. 우씨는 1갑당 2900∼4000원에 1365갑을 팔아 총 163만원의 차익을 챙겼다.
담배사업법은 담배소매인 지정을 받지 않고 담배를 판매한 자를 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돼 있다.

▶아덴만 여명작전 4주년
'아덴만 여명작전' 4주년을 맞아 최영함에서 기념식이 열렸다.
21일 해군은 부산에 있는 작전사령부 내 최영함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황기철 참모총장을 비롯한 주요 지휘관과 장병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아덴만 여명작전은 2011년 1월 21일 한국 해군이 소말리아 인근 해역에서 해적 13명을 소탕하고 납치된 삼호주얼리호 선원 21명 전원을 구출한 군사작전이다.

▶부산 크레인 사고 4명 사망
부산에서 크레인 구조물이 떨어져 4명이 사망했다.
21일 오전 9시 46분께 부산시 영도구 청학동에 있는 선박 구조물 제조업체인 거청에서 40t짜리 크레인의 기계실이 20여m 아래로 떨어졌다.
이 사고로 기계실 안에 있던 근로자 3명과 현장에 함께 있던 근로자 1명이 철제 구조물에 깔려 숨졌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숨진 근로자는 김모(58), 문모(59), 허모(61), 박모(57) 씨인 것으로 알려졌다.

▶증세반대 서명운동 "연봉 2360만∼3800만원 미혼 직장인 17만원 증세"
연말정산 방식 변경에 따른 '세금폭탄' 논란이 반대 서명운동으로 확산됐다.
21일 한국납세자연맹은 "이번에 바뀐 연말정산은 신뢰성이 전혀 담보되지 않은 정부의 세수추계를 진실로 믿고 법을 통과시킨 중대하고 명백한 잘못"이라며 "이를 무효화하는 '근로소득자 증세 반대' 서명운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맹은 '연말정산 자동계산기'로 시뮬레이션해본 결과 연봉 2360만∼3800만원 미혼 직장인은 17만원이 증세되는 '싱글세'가 나타났다고 주장했다.

▶컴백 다비치
컴백한 다비치 멤버 강민경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듣고 있어요? 컴백"이라는 글고 함께 셀카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다비치 멤버 강민경과 이해리가 "컴백했어요~"라며 "컴백 컴백 컴백"을 반복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다비치 타이틀곡 '또 운다 또'는 이날 오후 1시 기준 엠넷 올레뮤직 지니 몽키3 등 주요 음악 사이트 4곳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하이드 지킬 나 현빈,'킬미힐미' 누를까
배우 현빈과 한지민이 뭉친 SBS 새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가 오늘(21일) 첫 방송된다.
'하이드 지킬 나'는 두 가지 인격을 가진 한 남자와 두 인격 모두 사랑하게 되는 여자의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이다.
동시간대 비슷한 소재인 MBC '킬미힐미'를 제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 된다.

▶도끼, 5만원권 세는 게 취미..뭉쿨한 돈자랑
래퍼 도끼가 집에 5만원권 돈 뭉치를 두고 돈 세는 이유를 밝혔다.
20일 방송된 Mnet '4가지쇼'에 출연한 도끼는 자신의 여의도 69평짜리 집을 공개했다. 이날 도끼는 과거 어려웠던 시절도 고백했다.
이날 방송에서 도끼는 "우리 집에 전시된 돈다발이 있다"며 5만원 뭉치를 공개했다.
도끼는 이어 "난 집에서 하는 일이 항상 돈을 센다. SNS에 돈과 시계를 찍어서 올린다. 그러면 사람들은 '왜 자랑하냐'라고 한다"고 말했다.
도끼는 "어린 시절을 힘들게 보냈다. 돈은 내 힘으로 나쁜 짓 안 하고 떳떳하게 번 것이다. 사람들에게 '도끼도 했으니까' 당신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돈 자랑 이유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