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오늘 오전 6시에 롤 점검에 들어갔다. 이번 롤패치는 이날 오후 1시까지 이어진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롤 패치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지만 북미 서버에 적용된 5.1 롤 패치를 업데이트할 가능성이 높다.
5.1 롤 패치를 통해 챔피언 알리스타가 리메이크되고 신규 스킨 2종이 등장할 전망이다.
▶MS 윈도10 공개.."무료 업그레이드 가능..스파르탄도 공개"
21일 오전 9시(현지시각)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레드먼드 본사에서 소비자 프리뷰 행사를 열고 '윈도10'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한 '윈도10'의 획기적인 부분은 인공지능 음성서비스인 '코타나(Cortana)'이다.
윈도우10은 윈도 7, 윈도 8.1, 윈도 폰 8.1 사용자라면 무료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윈도우10에는 익스플로러 대신에 새롭게 디자인된 웹 브라우저 '스파르탄'이 적용됐다.
▶한국 우즈벡,아시안컵 8강전 오늘 오후 4시30분 생중계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아시안컵 8강전이 오늘(22일) 오후 4시 30분에 열린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이날 호주 멜버른 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2015 호주아시안컵 8강전에서 우즈벡과 격돌한다.
한국은 손흥민을 앞세워 우즈벡을 4강으로 가는 제물로 삼을 전망이다. 앞서 손흥민은 감기로 지난 호주전에서 후반 교체 출전한 바 있다.
한국 우즈벡의 호주아시안컵 8강전은 22일 오후 4시30분 KBS 2TV와 SBS에서 생중계한다.
▶나가수3 이수 출연..박정현-효린-스윗소로우-소찬휘-하동균-양파와 대결
그룹 '엠씨더맥스'의 보컬이자 가수 린의 남편인 이수가 MBC '나는 가수다3'에 출연한다.
21일 한 매체는 이수가 '나가수3'에 출연한다고 알렸다.
박정현이 MC이자 가수로 참여하는 '나가수3'에는 이수를 비롯해 씨스타 효린, 스윗소로우, 소찬휘, 하동균, 양파가 최종 출연진으로 알려졌다.
▶하이드 지킬 나 현빈 한지민
현빈, 한지민 주연의 하이드 지킬 나가 21일 첫 방송 된 가운데 동시간대 비슷한 소재의 킬미 힐미에 이어 시청률 2위를 기록했다.
22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SBS 새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는 8.6%의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했다.
동시간대 방송한 '킬미 힐미'는 9.5%, KBS 2TV '왕의 얼굴'은 8.2%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김가연-임요환,임신 소식
김가연(44)-임요환(36) 부부가 첫 아이를 임신했다.
21일 김가연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돌아가신 아버지께서 귀한 선물을 주셨습니다"라고 임신 소식을 전했다.
이어 "건강하게 잘 낳아 잘 키울게요. 늦은 나이라 걱정도 많지만 많은 분들이 아껴주시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오늘 우리 남편은 포커협회의 첫 출발을 위해 창단식을 갑니다. 이제 아빠가 될 가장으로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해낼 거라고 집에서 응원할게요"라고 말했다.
▶대전 소닉붐 "KF-16 전투기 확인"
대전 도심 전역을 흔든 '쾅'소리는 공군 소속 전투기의 '소닉붐(sonic boom)'인 것으로 확인됐다.
공군본부는 21일 오후 3시께 충남 서산 제20전투비행단 소속 KF-16 전투기 1대가 대전 인근 고도 3만500피트(9.5㎞) 상공에서 훈련 중 1차례 음속을 돌파, 소닉붐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연말정산 5월 소급적용 추진
연말정산이 '13월의 세금폭탄' 논란이 일자 정부와 새누리당은 21일 긴급 당정협의를 열고 출산공제 부활과 독신근로자·노후연금에 대한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연말정산 보완책에 합의했다.
여야는 연말정산 귀속분에 대해 소급적용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4월 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소급적용 시기는 올해 5월이다.
▶부산 크레인 사고
부산에서 크레인 구조물이 떨어져 4명이 사망했다.
21일 오전 9시 46분께 부산시 영도구 청학동에 있는 선박 구조물 제조업체인 거청에서 40t짜리 크레인의 기계실이 20여m 아래로 떨어졌다.
이 사고로 기계실 안에 있던 근로자 3명과 현장에 함께 있던 근로자 1명이 철제 구조물에 깔려 숨졌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숨진 근로자는 김모(58), 문모(59), 허모(61), 박모(57) 씨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 "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
올해 담뱃값 시세차익을 노리고 사재기해둔 담배를 인터넷을 통해 판매한 일당이 적발됐다.
회사원 우모 씨는 담뱃값이 오르기 전인 지난해 10월부터 '에쎄', '던힐' 등의 담배 3171갑을 사 모았다.
우씨는 이달 초 중고나라 등에 올라온 담배 관련 게시글에 댓글을 다는 수법으로 소비자를 유혹한 뒤 자신에게 연락해온 사람들과 직거래했다. 우씨는 1갑당 2900∼4000원에 1365갑을 팔아 총 163만원의 차익을 챙겼다.
담배사업법은 담배소매인 지정을 받지 않고 담배를 판매한 자를 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돼 있다.
▶택시 정은우, 박한별에 반한 이유 "약간 변태 같을 수도 있다"
배우 정은우가 연인 박한별에 반한 이유를 공개했다.
정은우는 20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현장토크쇼-택시'에 출연해 연인 박한별의 매력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MC 이영자가 "어디에서 매력을 느꼈나요?"라고 질문하자, 정은우는 "약간 변태 같을 수도 있다"며 "스쿠버다이빙 무거운 장비를 혼자 드는 게 너무 예뻐 보였다. 여자처럼 '이거 어떻게' 하는 게 싫다더라. 혼자 해보겠다는 모습이 예뻤다"고 말했다.
▶다비치,또 운다 또 음원차트 올킬
여성 듀오 다비치가 '또 운다 또'로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 올킬을 알렸다.
22일 오전 7시 기준 다비치의 '또 운다 또'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올레뮤직, 소리바다,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7개 이상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