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이 '내란음모·선동 사건'에 대한 대법원 상고심에서 원심(2심)을 확정 판결받았다.
22일 대법원은 이 전 의원 등 피고인 7명에 대해 내란선동 혐의는 인정했으나 내란음모 혐의는 무죄로 판단했다. 이로써 이석기 전 의원의 형량은 징역 9년에 자격정지 7년으로 확정됐다.
▶강민호, 신소연 SBS기상캐스터와 열애
롯데 자이언츠 강민호 선수가 미모의 기상캐스터 신소연과 사랑에 빠졌다.
SBS 기상캐스터 신소연은 미모와 완벽한 몸매를 갖춘 인기 방송인으로 현재 '모닝와이드'에서 날씨를 맡고 있다.
22일 서울 수서경찰서에 따르면 박삼봉 사법연수원장은 이날 오전 6시 35분쯤 강남구 수서동 수서역 인근 도로에서 승용차에 치여 병원에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경찰 관계자는 "박 사법연수원장이 삼성병원에서 긴급 수술을 받았지만 숨졌다"고 전했다.
▶이충호 작가 킬미힐미 맹비난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인 웹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의 작가 이충호가 경쟁작품인 '킬미 힐미'를 비난해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21일 이충호 작가는 자신의 트위터에 드라마 '킬미, 힐미'의 주연 지성을 향해 "이런… 당당한 걸 보니 아직 모르는구나. 곧 알려줄게. 본인이 도둑질한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단 사실을"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수,나는 가수다3 하차
가수 이수가 나는 가수다3에서 결국 하차 당했다. MBC '나는 가수다3'측이 이수의 하차를 결정했다.
MBC 측은 22일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존중해 '나는 가수다3'에 출연 예정이던 가수 이수 씨를 출연시키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해군 함정서 포탄 폭발사고
해군 함정서 포탄 폭발사고가 발생해 수병 1명이 중태다
해군은 22일 "지난 21일 오후 6시 20분쯤 서해 울도 근해에서 해군 2함대가 76mm 함포 사격을 위해 포탄을 장전하다 오작동이 발생해 함포탄 1발이 해상으로 발사됐다"고 밝혔다.
이 사고로 인해 오모 (21)일병이 머리에 중상을 입고 현재 수원 아주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나 생명이 위독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성민 PD 해고
MBC가 권성민 PD를 만화를 문제 삼으며 해고해 논란이 일고 있다.
21일 MBC 측은 취업규칙 및 내부 소셜미디어가이드라인 위반 등을 이유로 권PD를 인사위에 회부, 해고를 통보했다.
MBC측에 따르면 권 PD는 자신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MBC를 비방하는 만화를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연말정산 소급적용
연말정산이 '13월의 세금폭탄' 논란이 일자 정부와 새누리당은 21일 긴급 당정협의를 열고 출산공제 부활과 독신근로자·노후연금에 대한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연말정산 보완책에 합의했다.
여야는 연말정산 귀속분에 대해 소급적용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4월 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소급적용 시기는 올해 5월이다.
▶MS 윈도10 공개.."무료 업그레이드 가능..스파르탄도 공개"
21일 오전 9시(현지시각)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레드먼드 본사에서 소비자 프리뷰 행사를 열고 '윈도10'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한 '윈도10'의 획기적인 부분은 인공지능 음성서비스인 '코타나(Cortana)'이다.
코타나는 애플의 시리와 비슷한 인공지능과 음성지원을 서비스로 애플과 달리 PC 데스크톱용 버전도 선보인다.
윈도우10은 윈도 7, 윈도 8.1, 윈도 폰 8.1 사용자라면 무료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윈도우10에는 익스플로러 대신에 새롭게 디자인된 웹 브라우저 '스파르탄'이 적용됐다.
▶강남1970 박스오피스 1위
영화 '강남1970'이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민호-김래원 주연의 영화 '강남1970'이 개봉 첫날인 지난 21일 15만 242명을 동원, 누적관객수 16만 1064명으로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당구장·스크린골프장, 금연 추진
이르면 올해 상반기부터 당구장 및 스크린골프장에서도 담배를 필 수 없게 된다.
22일 보건복지부는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금연을 올해 가장 중요한 건강증진정책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에 따라, 상반기안에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금연 추진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JYJ 일본에서 첫 싱글 발매
그룹 JYJ가 일본에서 첫 싱글을 내고 제2의 전성기를 예약했다.
22일 JYJ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어제(21일) JYJ의 이름으로 일본에서 처음으로 발매된 싱글 'Wake me tonigh'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며 "발매되자마자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 2위를 비롯하여 타워레코드 데일리 차트, HMV 24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일본에서의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고 전했다.
▶박보람 하이드 지킬 OST 발매
가수 박보람이 SBS 새 수목극 '하이드 지킬, 나'의 첫 번째 OST를 22일 정오 공개했다.
박보람의 '하이드 지킬, 나' 에피소드1. 'Falling'은 어쿠스틱 기타와 아름다운 선율의 스트링이 어우러진 슬로우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 곡이다. 박보람은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극 중 현빈, 한지민 두 남녀 주인공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한국 우즈벡,아시안컵 8강전 오늘 오후 4시30분 생중계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아시안컵 8강전이 오늘(22일) 오후 4시 30분에 열린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이날 호주 멜버른 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2015 호주아시안컵 8강전에서 우즈벡과 격돌한다.
한국은 손흥민을 앞세워 우즈벡을 4강으로 가는 제물로 삼을 전망이다. 앞서 손흥민은 감기로 지난 호주전에서 후반 교체 출전한 바 있다.
한국 우즈벡의 호주아시안컵 8강전은 22일 오후 4시30분 KBS 2TV와 SBS에서 생중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