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키워드뉴스]BC카드 연말정산 오류,원펀치 돌려놔,이완구,IS 일본인,태연 추락사고,서울가요대상 엑소,귀촌 부부 일산화탄소 중독,신종 스미싱 주의,삼시세끼 차승원 유해진,이란 이라크,나나 열애설 부인,건강보험료 1.35% 인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3 1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지금 키워드뉴스]BC카드 연말정산 오류,원펀치 돌려놔,이완구,IS 일본인,태연 추락사고,서울가요대상 엑소,귀촌 부부 일산화탄소 중독,신종 스미싱 주의,삼시세끼 차승원 유해진,이란 이라크,나나 열애설 부인,건강보험료 1.35% 인상]

▶BC카드 연말정산 오류 "170만명 대중교통비 오류"
BC카드가 대중교통비 일부를 일반카드 사용으로 분류하는 오류를 범해 이를 바로 잡았다.
23일 BC카드에 따르면 2014년 연말정산 신용카드 사용내역 중 대중교통 사용금액을 국세청에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속버스 가맹점 사용액을 대중교통 사용분으로 분류되지 않았다. 대중교통 사용분은 연말정산에서 별도 공제대상이다.
이 때문에 총 650억 원에 달하는 170만명의 대중교통비가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신용카드 결제내역으로 포함된 것이다.

▶차승원 유해진, '삼시세끼-어촌 편' 스틸컷 공개
'삼시세끼' 측은 23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나PD님, 파라다이스라면서요. 뭐가 파라다이스라는 겁니까? 또 속았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유해진은 연기에 휩싸여 괴로워하는 모습과 차승원위 무표정 한 표정이 담겨있다.

▶IS 일본인 인질 살해 시한 오늘 2시50분 종료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정한 일본인 인질 살해 시한이 오늘(23일) 오후 2시 50분 종료됐다. 하지만 일본 측에서도 일본인 인질 2명에 대한 생사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지난 22일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인질의 현재 상태를 묻는 질문에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고 답했다.
이날 인질 2명 중 한 명인 고토 겐지의 어머니 이시다 준코는 "며느리가 고토의 아이를 임신했다, 아이는 아버지가 있어야 한다"고 호소하기도 했다.

▶이완구 국무총리 내정 "대통령께 쓴소리·직언하겠다"
23일 이완구 국무총리 내정자는 "대통령께 쓴 소리와 직언하는 총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완구 내정자는 이날 오전 국회 새누리당 원내대표실에서 "어제 저녁 늦게 연락받고 밤잠을 설치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며 "오늘 아침에 많은 생각 끝에 대통령을 잘 보필해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이 자리가 제 공직의 마지막 자리라는 각오와 함께 수락했다"고 전했다.

▶원펀치 돌려놔 뮤직비디오 영상공개
신인 힙합듀오 '원펀치'(1PUNCH)의 데뷔 타이틀곡 '돌려놔' 뮤직비디오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타이클곡 '돌려놔' 뮤직비디오는 프로듀서인 용감한형제가 주머니에서 카세트테이프를 꺼내 멤버 펀치에게 전달하며 시작한다.
멤버인 '원'과 '펀치'가 등장하고 '듀스'의 멤버 이현도가 카메오로 출연했다.

▶귀촌 부부 일산화탄소 중독 잠정 결론
40대 귀촌 부부의 의문의 죽음은 일산화탄소 중독 때문으로 잠정 결론 났다.
23일 경북 문경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3시경 문경시 농암면의 한 주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된 곽모 씨(48) 부부는 일산화탄소 중독사로 추정된다.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혈중 일산화탄소 농도가 60% 이상이다" 며 "일산화탄소 중독 치사량(40% 이상)보다 훨씬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신종 스미싱 주의 "유도탄 처럼 특정 타깃만 발동"
유도탄 처럼 특정 타깃만 발동하는 신종 스미싱 주의보가 내려졌다.
23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신종 스미싱은 특정 대상만을 타깃으로 발송돼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한다.
스마트폰 이용자가 해당 스미싱에 포함된 인터넷주소(URL)를 클릭하면 택배 배송지 주소 확인, 교통 범칙금 조회 등의 가짜 사이트로 연결된다.
이어 개인정보 입력시 특정 대상자 정보와 일치하는 경우에만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한다.

▶태연 서울가요대상 추락사고 "허리근육 놀란 상태"
2m 높이에서 떨어지는 추락사고를 당한 소녀시대 태연이 허리 통증을 호소했다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24회 서울가요대상에 소녀시대의 유닛 태티서의 멤버로 참석한 태연은 '할러(Holler)' 무대를 마치고 퇴장하던 중 갑자기 무대 아래로 떨어졌다.
태연은 약 2m 높이의 무대에서 추락했고 스태프들과 댄서들의 부축을 받으며 대기실로 옮겨졌다.
태연의 소속사 SM은 "다행히 큰 이상은 없고 허리 근육이 놀란 상태라는 진단을 받아 치료를 받고 귀가했다"며 "지속적으로 태연의 컨디션을 체크해 무리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가요대상 엑소 대상 "2년 연속 대상"
엑소가 '서울가요대상'에서 2년 연속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22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는 '제24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데뷔 3년 차인 그룹 엑소가 앨범 '중독(Overdose)'으로 대상을 받았다.
이날 엑소는 본상, 아이치이 인기상에 이어 대상까지 차지해 3관왕의 영광을 차지했고 대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받았다.

▶아시안컵, 4강전 한국 상대는 이란? 이라크?
아시안컵 4강전에서 한국과 경기를 치룰 상대는 이란 아니면 이라크가 될 전망이다.
한국의 '2015 AFC 아시안컵' 4강전 상대로 누가 올라오든 반가운 적수는 아니다.
이란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1위로 아시아 국가 중 순위가 가장 높다. 한국과 역대 상대 전적에서도 28전 9승7무12패로 한국이 열세에 있다.
이라크 또한 만만한 상대는 아니다. 한국은 이라크에 18전 6승10무2패를 거뒀다. 승부차기는 무승부로 간주되기 때문에 승부차기 승패를 넣으면 6승8무4패가 된다.

▶홍종현 나나 열애설 양측 모두 부인 "친한 것은 맞지만"
그룹 애프터스쿨 나나와 모델 출신 연기자 홍종현의 열애설이 불거졌다.
월간지 '우먼센스' 2월호에 따르면 나나와 홍종현은 온스타일 '스타일로그' 출연 이후 열애를 시작했다.
두 사람은 지난해 연말 인천 월미도 인근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즐기기도 하고 또 최근 강남의 한 아파트로 이사한 홍종현의 집 부근에서 두 사람을 봤다는 목격담도 전해졌다.
하지만 나나와 홍종현 측은 열애설을 부인했다.
나나와 홍종현 측은 열애설에 대해 "친한 것은 맞지만 사귀는 사이는 아니다"고 부인했다.

▶건강보험료 1.35% 인상 "1월 급여부터 인상분 공제"
직장인 건강보험료가 1월부터 1.35% 인상된다.
23일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개정으로 직장가입자의 건강보험료율이 1월부터 보수총액 대비 5.99%에서 6.07%로 0.08% 포인트(보험료 기준 1.35%) 오른다. 이에 따라 직장인들의 1월 급여부터 인상된 금액이 공제된다.
지역가입자의 보험료 부과점수당 금액도 2014년 175.6원에서 올해 178.0원으로 올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