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근로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해외파견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보험설계사 등), 산재근로자 등도 참가 가능하다. 단체팀의 경우에는 사업주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근로자문화예술제 누리집(www.workarts.c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가요제의 경우에는 근로여건 상 참여가 어려운 근로자들을 위해 동영상(UCC), 전화(ARS) 접수도 받는다.
동영상 접수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린 후 근로자문화예술제 온라인 접수 시 URL을 첨부하면 되고, 전화 접수는 1670-0075번으로 전화해 안내 음성에 따라 녹음하면 된다.
장관상 이상 수상자와 별도 선발을 통한 저소득 근로자에게는 해외문화체험의 특전도 제공된다.
근로자 가요제는 2월 초 베트남 해외 예선을 시작으로, 3월 7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수원, 대전, 순천, 광주, 창원, 울산, 대구 등 국내 8개 주요 도시에서 예선을 개최할 예정이다.
방송은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 KBS TV를 통해 전국에 방영된다.
근로자 연극제는 5월 8일부터 6월 21일까지 대학로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공연장에서 무료로 개최되며, 심사위원이 직접 방문해 심사한다.
참가 극단에는 100만원 이하의 공연 지원금과 최고상 수상작의 무료 앵콜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복지사업국(052-704-7331) 또는 KBS 미디어 문화행사팀(02-6939-8198)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