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대구 어느 곳에서나 제대로 된 막창을 맛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질이 나쁜 막창은 누린내가 심하고 불판 위에서 굽게 되면 기름기가 완전히 빠지지 않아 느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남다른 대구막창은 천연과일 숙성으로 막창의 냄새를 잡고, 오븐과 참숯을 이용한 조리로 담백함을 더해 인기를 끌고 있는 대구막창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대구맛집 남다른 대구막창은 막창의 모양부터 다르다. 기존의 동그란 막창을 전문가의 세심한 공정과정을 거쳐 넓게 펴서 먹는 것. 연육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과일과 한약재로 맛을 내 막창의 고소한 맛뿐만 아니라 독특한 풍미까지 느낄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초벌구이 개념에서 벗어나 오븐을 이용해 기름기를 제거하는 조리법으로 가장 맛있는 상태의 막창을 제공한다.
조리법뿐만 아니라 매장 운영 시스템도 여타의 프랜차이즈와 다른 차별화를 선언, 고객들뿐 아니라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에 막창의 본고장 대구에서부터 시작한 남다른대구막창은 최근 신규창업자 문의가 크게 늘어 올 연말까지 전국 150개 점포 개설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있다
남다른 대구막창의 창업절차는 상담, 지역점포개발, 계약, 인테리어공사, 교육, 오픈, 영업개시,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 순으로 진행된다. 여기에 수익률의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거품을 뺀 인테리어 비용, 가맹점을 위한 철저한 마케팅을 제공하면서도 로열티는 받고 있지 않다.
남다른 대구막창 관계자는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남다른 대구막창만의 정직하고 효율적인 운영관리시스템과 차별화된 맛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다른 대구막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dgmakchang.altspace.co.kr)또는 전화(1899-9215)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