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시간적 부담을 덜기 위해 보톡스/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술을 받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원진성형외과는 “긴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는 성형수술과는 달리 쁘띠성형은 부담 없는 회복기간, 비교적 저렴한 시술 비용, 간단한 시술 방법을 통한 자연스러운 효과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쁘띠성형은 얼굴에 칼을 대지 않는 비 수술적인 미용 성형 시술로, 전신마취, 수면마취가 필요 없으며, 주사를 이용하는 간단한 수술이다. 하지만 성형수술 못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게 해주어 많은 이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그 중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의 안전한 물질을 피부의 진피층에 주입함으로써 이마, 콧대, 팔자, 눈 밑 애교 등 다양한 부위에 주입하여 꺼져 있는 부위에 주사해 부족한 볼륨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다.
쁘띠성형이 이렇게 우수한 효과를 자랑하면서 찾는 사람이 많아졌지만, 그만큼 제품의 안전성이 중요해지고 있다.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 해도 신체에 직접 약물을 적용하는 시술인 만큼 환자 입장에서도 시술을 결정할 때에는 신중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쁘띠성형에 대해 원진성형외과는 “화려한 광고에 현혹되어 저렴한 시술 가격에 혹해서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다시 한번 생각해야 하며 꼼꼼하게 살펴 본 뒤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제품의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제품으로 시술을 받을 경우 얼굴에 굴곡이 생기거나 시술부위에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아 붓기, 괴사 등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정품 정량이 제품을 사용하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