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설 선물세트] 가족 건강 지킴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11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리튠 비타민C 1000·리튠 프로바이오틱스 듀얼 [사진=LG생명과학 제공]


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LG생명과학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의 ‘리튠 비타민C 1000’을 설 선물로 추천했다. 산성인 비타민C에 알카리성인 칼슘을 결합해 산도를 중성화시켜 신맛을 없앤 비타민C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C가 1일 권장섭취 기준 대비 1000% 들어있다. 산성도가 높은 비타민C을 먹은 후에 느껴지는 위장의 불편함이나 거북함 없어 식후는 물론 식전·공복에도 섭취할 수 있다.

로즈힙·아세로라·시트러스·루틴 등 평소 복용이 힘든 다양한 식물추출물이 보조 성분으로 함유돼 있다.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채식주의자도 거부감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캡슐을 분리해 분말 형태로도 복용할 수 있어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다.

장 환경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리튠 프로바이오틱스 듀얼’도 추천 제품이다. 유익한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 등 10여종의 균을 500억마리 이상 배합 투입해 효능을 높였다.

센시아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평소 다리가 자주 붓고 아프고 저린 부모님을 위한 설 선물로 ‘센시아’를 추천했다.

센시아는 생약 성분으로 만든 정맥순환 개선 제품으로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이 있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 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된 약물이다. 유럽에서는 실제 사용자들과 다수의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됐다. 

임상연구 결과를 보면 센시아를 1개월 복용한 후 통증과 감각 이상, 경련 등의 정맥순환장애 증상이 70% 이상 개선됐다. 다리 부종도 크게 줄었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약 50%가 증상을 보이는 중년 질환이다. 발∙다리가 자주 붓고 무겁고 아프고 저린 것이 주요 증상이다.

심장 쪽으로 향하는 혈관인 정맥의 결합조직이 약해져 늘어지고 확장, 혈액과 체액이 느리게 순환해 나타나는 질환으로 혈액순환장애와는 다르다.

따라서 동맥과 혈액에 작용하는 혈액순환 개선제보다는 센시아와 같이 정맥벽을 강화시켜주는 특화된 정맥순환 개선제를 쓰는 것이 증상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건강백세 베타글루칸·관절쎄라 [사진=닥터스초이스 제공]


닥터스초이스는 면역기능 증진을 돕는 ‘건강백세 베타글루칸’과 관절 건강에 좋은 ‘관절쎄라’를 설 선물로 추천했다.

건강백세 베타글루의 주성분은 효모 베타글루칸이다. 베타글루칸은 다당류의 일종으로 신체 면역력 증가에 필요하다. 버섯, 효모, 곡류 등에 많이 들어있다. 효모 베타글루칸의 경우 효모의 세포벽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일반 버섯류보다 베타글루칸이 40배 가량 많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렌, 뼈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E 등의 성분도 들어있다.

관절쎄라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관절·연골 건강을 돕는 기능성 성분으로 인증받은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함유된 제품이다.

소염 효과가 있는 세라자임스와 항염증 작용을 하는 식물 효소인 브로멜라인, 발효곡물 추출 효소를 담은 D-복합효소2도 함께 들어있다. 장용성 캡슐으로 만들어져 위산에 강하고 흡수가 빠르다.

홍삼정 듀얼세트·홍삼달임액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은 설을 맞아 홍삼 농축액인 ‘홍삼정 플러스’와 홍삼정 100%에 정제수를 혼합해 스틱형 파우치에 담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구성한 ‘홍삼정 듀얼세트’를 내놓았다.

진한 홍삼 농축액을 선호하는 세대부터 간편한 스틱형 홍삼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까지 가족 구성원 모두 복용할 수 있다.

‘홍삼달임액’은 홍삼 고유의 깊은 풍미와 깔끔한 맛을 선물하고 싶은 때 적합한 제품이다.
 
홍삼달임액은 정관장 6년근 홍삼 가운데 평균 경력 25년 이상인 홍삼 장인들이 직접 선별한 뿌리삼에 물 외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달여 낸 홍삼 100% 제품이다.

홍삼은 KGC인삼공사의 엄격한 계약재배 시스템을 통해서 생산된 홍삼 중에서도 우수한 양삼15지와 양삼20지만 사용한다.

또 토양검사와 인삼 시료분석 등 총 280여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합격한 청정 인삼만 쓰인다.
 

혈압컨트롤엔N 나토키나제·황작·오자의 힘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헬스원이 설 선물로 추천한 제품은 세 가지다. 홍삼 제품 ‘황작’, 혈관 건강을 돕는 ‘혈압컨트롤엔N 나토키나제’, 중·장년 남성 기력 회복에 좋은 ‘오자의 힘’이 바로 그것.

황작은 엄선한 6년근 국내 홍삼을 롯데의 특허받은 공법을 통해 기존 제품보다 진세노사이드 Rg3를 80배 많이 추출·함유한 제품이다. 진세노사이드 Rg3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혈압컨트롤엔N 나토키나제는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낫토의 끈적끈적한 실 모양 효소에 존재하는 나토키나제를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했다.

이 제품은 혈전을 녹여 혈류를 원활하게 해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준다. 고혈압·뇌졸증·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오자의 힘은 복합 오자 추출액과 홍삼 농축액 등이 함유돼 중·장년 남성의 기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음료 형태로 파우치팩에 담겨있어 휴대와 복용이 편하다. 기호에 따라 따뜻하게 데워 먹거나 냉장 보관해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브이푸드 맨·우먼·시니어 프로그램[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는 천연원료 비타민 ‘브이푸드’와 발효 홍삼 ‘한진생’을 설 선물로 추천했다. 

성별·연령별로 선택할 수 있는 ‘브이푸드 프로그램’은 온 가족에게 맞춤형 선물이 가능하다. 브이푸드 맨프로그램(남성용)·브이푸드 우먼프로그램(여성용)·브이푸드 시니어프로그램(시니어용)·브이푸드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갱년기 여성용)·브이푸드 청소년프로그램(청소년용)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천연원료 비타민과 오메가3가 공통으로 들어있다. 프로그램별로 지구력에 좋은 옥타코시놀과 피부 건강을 돕는 베타카로틴, 기억력 개선에 탁월한 은행잎 추출물 등 기능성 원료를 보강했다.

한진생은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가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엄격하게 품질 관리하는 발효 홍삼 제품이다. 엑기스와 드링크, 젤리 등 다양한 제형으로 준비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