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경제학을 입다 먹다 짓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16 13: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정호 지음 ㅣ 한빛비즈 펴냄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옷을 입고 사는 문제에서도 경제원리를 찾을 수 있다. 우리가 지금 입고 있는 옷, 우리의 의복생활 속에도 경제원리는 숨어있다는 것이다. 나폴레옹 시절 군복이 화려했던 이유, 지퍼를 실제 사용하는 데 오래 걸린 이유, 웨딩드레스가 흰색인 이유 등을 통해 역선택, 수요, 밴드웨건 효과 같은 어려운 경제학 용어를 쉽게 설명해준다.

음식을 먹는 문제에서도 경제원리를 찾을 수 있다. 먹는 문제는 곧 삶의 문제였고, 유명 셰프들이 미디어의 스타로 부각되는 지금도 마찬가지다. 우리에게 익숙한 탕수육, 환타 등이 탄생한 원인에도, 한국인들이 매운 음식을 좋아하게 된 이유에도 경제원리가 숨어있다. 맛있는 이야기 속에 숨어있는 경제학 이야기는 새로운 재미를 준다.
 
집을 짓고, 가정을 이루고, 생업을 일구고 사는 문제는 곧 삶의 문제다. 주거를 중심으로 삶의 문제를 다루면서 좀 더 현실적인 경제문제를 다룬다. 결혼, 주거, 세금, 부동산 등 우리 삶과 좀 더 밀접하고 유용한 소재를 통해 현재 우리를 지배하는 경제원리와 경제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장 흔한 주변 소재에서 뽑아낸 경제상식은 책을 읽는 재미와 함께 세상을 보는 새로운 프레임을 제공해준다.1만5000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