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성룡-최시원 주연 드레곤 블레이드’ ‘성룡-최시원 주연 드레곤 블레이드’ ‘성룡-최시원 주연 드레곤 블레이드’
성룡 주연의 영화 ‘드레곤 블레이드(Dragon Blade, 2015)’가 중국에서 최고의 흥행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개봉한 지 이틀 만에 무려 2억 위안, 우리 돈으로 약 354억 원의 수입을 올리면서 박스오피스 1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참고로 우리나라 영화 중에 제작비가 가장 많이 든 작품이 설국열차인데요. 설국열차 제작비는 437억 원이었죠. 드레곤 블레이드는 이보다 300억 원이 더 많이 든 작품인 만큼 기대감도 덩달아 커지고 있습니다.
영화 ‘드래곤 블레이드’는 혼란의 시대, 누명을 쓴 중국 장군과 로마 장군이 함께 평화를 위협하는 거대 세력에 맞서 전투에 나서는 이야기입니다.
최시원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촬영하는 내내 성룡이 많이 보살펴주고 배려해줘서, 편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한편 영화 ‘드레곤 블레이드’ 측이 성룡의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했던 스타들을 공개했는데요. 보시면, 판빙빙을 비롯해 유승준씨, 오랜만에 들어보는 이름이죠. 또, 꽃보다 남자로 인기몰이 한 F4 멤버 오건호씨 그리고 최시원씨까지! 성룡의 화려한 인맥 지도가 펼쳐집니다.
화려한 인맥까지 갖춘 성룡씨! 전 세계에서 가장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배우가 아닐까 싶네요.
영화 ‘드레곤 블레이드’는 오는 3월 12일 한국에 개봉됩니다. 과연 한국에서도 흥행몰이를 할 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중국 돋보기였습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2/25/20150225185830987010.jpg)
[사진=드레곤 블레이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