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수도조리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바리스타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외식창업경영학과의 2015년 신·편입생 추가모집 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실업자 수는 94만9000명으로 1년 전 보다 13만6000명이 늘었으며 앞으로도 늘어갈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힌 가운데, 4년제 대학을 가야 취업이 잘 된다는 말도 이젠 옛 말이 됐다.
대학 졸업 후에도 취업이 어려워 고3 수험생들은 전문직에 종사할 수 있도록 전문 분야를 가르치는 전문대학이나 전문학교로 진학하고 있는 추세로, 전문분야를 배우면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고 또 그에 따라 졸업 후 취업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문대는 이마저도 쉽지 않은 상황이 됐다.
예전에는 학생들이 학교의 네임벨류를 따져 입학을 했지만 지금은 본인에게 더 도움이 될 학부나 과가 개설돼 있는 곳을 찾거나 나를 가르쳐주실 교수님을 보고 해당 교수님의 인맥이나 인지도를 따져 입학을 결정하는 경우가 더 비일비재하다.
교수님의 인맥이나 인지도는 본인의 졸업 후 취업에 직접적으로 연관을 주기 때문이다.게다가 요즘의 취업 트랜드는 출신학교보다는 실무능력이 얼마나 되는지 또 직업에 따른 자격증이나 경력은 얼마나 되는지에 비중을 더 두고 있다.
수도조리전문학교 담당자는 “실무에 집중된 커리큘럼과 현장실습을 통해 즉시 취업가능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며 "본 전공을 집중하고 취업 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돕는 ‘1+1 복수전공 제도’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도조리전문학교는 새터민 또는 기초생활수급자를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자기개발의 노력도도 꼼꼼히 체크하기 위해 어학 능력 우수자, 검정고시성적 우수자, 수능성적 우수자 등의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수도조리전문학교 추가모집은 홈페이지(www.scc.ac.kr) 및 카카오톡 (soodo1)을 통해 지원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나 졸업자와 같이 동등 학력 이상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추가모집문의 : 입학관리처 02-762-566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