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오늘의 동정 종합> 서병수 부산시장 外

▲박원순 서울시장은 3일 시장 집무실에서 윤장현 광주시장과 만나 오는 7월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시 차원의 지원을 약속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7월 광주광역시와 민선 6기 출범 이후 첫 지자체간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성공 개최에 뜻을 모은 바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정부 파독 53주년을 맞아 파독 광부·간호사 19명을 4일 오후 12시에 시청사 인근 음식점으로 초청해 대통령 감사 서한을 전달하고 환담한다. 서 시장은 이 자리에서 파독 광부·간호사들의 노고와 희생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국회에서 논의 중인 '파독 광부·간호사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약속할 예정이다.

▲학술교류차 대만을 방문 중인 박재규 경남대학교 총장은 3일 총통부에서 마잉주(馬英九) 총통을 예방하고 남북관계 및 양국관계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 총장은 지난 1일 중국문화대학에서 명예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김의창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교수가 국제e-비즈니스학회 제16대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올해 12월까지다.
김 신임회장은 한국디지털정책학회 상임이사,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상임이사, 국제e비즈니스학회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2년에 국제e-비즈니스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