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한국대학봉사단체(kuva)(대표 송지훈)는 국내봉사와 해외봉사를 홍보할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kuva대학생 서포터즈는 국내봉사의 활성화와 해외봉사의 뜻을 둔 많은 대학생들과 기회를 나누는 대학생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정식으로 활동할 서포터즈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한국 소재 대학교 대학생으로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를 활발히 사용하고 사진 촬영, 글쓰기에 소질이 있는 학생이다. 1기 서포터즈 선발 인원은 각 대학당 10~20명 기준으로 지원자들은 면접 등 심사를 거쳐 이달 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서포터즈는 내달부터 6개월 간 ▷국내봉사 참여 활성화 ▷국내, 해외봉사의 기회 창출 ▷ 해외봉사 인솔교사 등 많은 학생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종료 시 수료증 및 우수 활동자 포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서포터즈 지원 신청은 한국대학봉사단체(kuva) 홈페이지에서(www.kuva.co.kr)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오는 11일까지 이메일(kuva100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송지훈 한국대학봉사단체 대표는 “대학생들이 봉사에 대한 참뜻을 배우고 익혀 실천하는 체험봉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서포터즈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