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총력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4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 연접 달집태우기 집중관리

3월 5일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위해 만들어놓은 달집[사진=사천시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사천시는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들불놀이, 풍등 날리기 등 불을 이용한 민속행사가 진행되는 정월대보름(2015년 3월 5일)을 맞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여 총력 대응체제에 돌입하였다.

이에 따라 사천시는 산불종합 상황실 운영을 강화하여 전담 부서인 녹지공원과 전 직원이 달집태우기 등 민속행사 종료시(20:00)까지 산불종합 상황실에 비상대기하고, 읍면동 산불방지상황실은 최소 2명이 상황을 유지, 그 외 직원과 전 실과소 직원 1/4는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담당마을에 출장하여 민속놀이에 따른 산불발생 위험 해소를 위해 현장 계도 및 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달집태우기 등 민속놀이가 저녁 6시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함에 따라 산불예방전문진화대와 산불감시원의 근무시간을 조정하여 저녁 8시까지로 변경하여 산불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각종 행정차량과 마을앰프 등을 활용하여 대보름 산불방지 홍보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5년간 사천시에서는 정월대보름 산불 피해가 없었지만 최근 내린 비로 인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이 옅어져 산불발생 위험이 있으며,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에서 시작되는 만큼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총력대응 태세에 돌입하였다"며 정월대보름의 미풍양속을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해서도 지역 주민들의 산불방지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당부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