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미각 10선’은 왕의 이야기가 담긴 수라상을 봄철 대표 식재료인 달래, 주꾸미, 꽃게 등을 이용해 정갈하게 차려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왕의 진상품인 꽃게를 된장양념으로 달큼하게 끓여낸 된장 꽃게탕과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봄동 바지락 된장국을 새롭게 선보인다. 여기에 톡 쏘는 매운 맛이 일품인 달래를 넣은 봄 주꾸미 달래무침, 달래 새우전을 준비했다. 한식의 가장 기본이 되는 밥 역시 국내산 연잎을 넣고 정성껏 지은 연잎 영양찰밥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즉석튀김과 잘 어울리는 매콤 국물 쌀떡볶이와 오랜 시간 진하게 우려낸 사골 안동국시, 담백한 충무김밥 등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한식메뉴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달콤한 고구마 케이크와 딸기 오미자 화채 등 식사 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입가심 거리도 한층 보강했다.
한편 자연별곡은 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20일 까지 블로그 시식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면 봄 신메뉴 시식평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후 게시물 주소(URL)를 자연별곡 공식 블로그(blog.naver.com/naturediner)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우수 작성자 50명에게는 자연별곡 식사권 1매를 증정하며, 5월29일에 블로그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