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연수는 15시부터 2시간 동안 청렴서약 결의를 시작으로 3월 1일자 교장 전보, 승임, 중임, 공모 교장에 대한 인사소개와 더불어 “꿈 가득, 감동 가득, 역동 서부 교육 지원을 위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또한 2015학년도 지구별 자율장학협의회를 새롭게 조직하여 학교별 특성에 맞는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할 것을 기약하였다.
손홍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2014년에 이어 2015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에서 우리 서부교육지원청을 1위로 평가해 주셨다고 말하고, 교육가족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2015학년도에 특별히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다고 말하고, “서부교육 3무(無)․3고(高) 운동”을 펼쳐주기를 당부했다. 3무(無)란 자살, 급식사고, 화재사고가 없는 서부교육을 가리키고, 3고(高)란 기초학력, 문화예술체육활동, 서부 교육가족 자긍심 등을 높이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들은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을 지향한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언론에 보도된 아동학대와 같은 존엄한 인권을 침해하는 사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장이 책무성을 발휘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한편, 이 날 연수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청력서약을 하고, 청렴결의대회를 통해 청렴한 인천, 청렴한 서부교육을 위해 앞장설 것임을 다짐하였다.
오는 9일에는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유․초․중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학교경영지원 연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