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동명대(총장 설동근)가 재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5-ICON, TU튜터링, 040, BUP, CUP ▲TU ACE CLUB ▲나는 복학생이다 ▲집단상담 및 점프점핑 ▲글쓰기/수학/영어 클리닉 ▲글로벌 프론티어, 외국어집중과정 어학 프로그램 ▲ACE CHINA ▲외국어성적 향상자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명대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연중 상시로 △지성인 전문인 평생학습인 국제인 봉사인 이라는 동명의 5가지 인재상을 기반으로 하는 학습리더를 양성하는 5ICON, △튜터와 튜티가 한 팀이 되어 공부하는 TU튜터링, △교과목 보충 심화 학습 또는 공모전 토론 등 공통관심사를 가진 학생들이 팀을 이뤄 공부하는 040 등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연중상시프로그램에는 △영어 수학 전공 기초 과목을 교수와 학생이 팀을 이뤄 공부하는 BUP(Basic Upgrade Program) △취업 자격증취득 등 다양한 진로 준비를 위한 전공심화에 대해 교수와 학생이 팀을 이뤄 공부하는 CUP(Career Upgrade Program) △명품 졸업생을 배출하기 위한 TU ACE CLUB 등도 있다.
상담을 통한 자기성장 및 대인관계향상, 의사소통증진을 위한 집단상담과 재학생의 학습력 증진을 위한 점프점핑 등 프로그램도 연중 상시 운영한다.
공인 토익, JPT, 新HSK의 응시료 및 성적 향상금을 지원하는 외국어성적향상자지원프로그램은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월별로 시행한다.
학기 초에는 복학생들의 학교적응을 돕는 ‘나는 복학생이다’ 프로그램도 펼친다.
개강기간(3~6월, 9~12월) 중에는 △글쓰기 이론과 실습을 통해 통합적 글쓰기를 체험하는 글쓰기클리닉, △1:1집중지도방식과 즉각적인 피드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수학의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수학클리닉, △영어 기초와 영문법 수업을 통해 영어 기초를 다지는 영어클리닉을 시행한다.
3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기수별로 시행하는 글로벌프로그램으로는 △해외문화를 탐방하는 글로벌프론티어, △일본어, 중국어 수업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외국어집중과정어학프로그램 등이 있다.
글로벌역량향상을 위해 중국문화를 탐방하는 ACE CHINA 프로그램은 방학중(7~8월, 12~1월)에 시행한다.
동명대는 전체 46개 학과의 새내기 전원(2,160명)에 대해 미래직장 조기 탐방 등 다양한 체험을 위주로 하는 신입생동기유발학기를 신학기 개강에 1주일 앞선 2월 23일부터 3월 4일까지 총 8일동안 시행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