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복사꽃 생활 공원 내 손으로 만들어요

  • 부천 복사꽃 생활 공원 내 손으로 만들어요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부천시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소사구 소사본동 349-3번지 일원에서 제70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2015 새봄맞이 식목일 내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가 2012년도부터 추진해온 ‘내 나무 심기 사업과 식목행사를 함께 하는 것으로 시민과 공무원이 하나 되어 푸른 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개발제한구역 생활 공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6월 조성을 앞두고 있는‘복사꽃 생활 공원’에서 실시한다. 이곳은 자연재해로 인한 식생훼손과 쓰레기 투기로 인한 인근 주민의 환경 개선 민원이 지속되었던 곳이다. 이에 여가 공간이 부족한 구도심지역에 시민들이 직접 나무심기에 참여하여 휴식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이 나무를 직접 준비해 오면 사연 표찰, 식재도구 등을 지원한다. 시민, 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시청 녹지과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오는 28일 행사를 시작으로 봄철과 가을철에 각 한 달 동안 매 주마다 내 나무 심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식목일 내 나무 심기행사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