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봄나들이 꽃단장 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3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함양군 제공]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칙칙한 겨울이 지나 밝고 화사한 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함양군이 봄나들이 관광객맞이 꽃단장에 나섰다.

23일 군에 따르면 함양시외버스터미널 사거리~IC입구를 비롯한 도로변과 학교 부근, 시가지, 등산로 입구 등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에 팬지와 데이지를 심어 화려한 볼거리경관조성에 돌입했다.

먼저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리는 시가지와 하림공원일대에 팬지 1만 8000여포기와 데이지 1000포기를 심어 따사로운 봄햇살을 즐기는 내내 눈이 즐거운 분위기를 만든다.

또한, 외부 관광객이 찾는 관문인 시외버스터미널~함양 IC입구부터 팬지 6500·데이지 1000포기를 심어 행복한 함양이미지를 높이고, 100세 건강음식을 먹기 위해 찾는 음식지구에도 팬지 2500포기를 심어 맛과 여유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이외도 안의면에는 안의중고등학교 앞과 안의대교 인근 소공원에 8400포기를 식재하고, 꽃동산이 있는 마천 병곡 휴천면에는 1만 3000여 포기를 심으며, 마을 곳곳 버스승강장이나 공한지 등 사람들의 발길과 눈길이 머무는 곳마다 울긋불긋한 꽃무리를 조성한다.

군관계자는 “실증시범포에서 겨우내 기른 팬지와 데이지로 봄꽃단장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메리골드 석죽 천일홍 등 꽃 9개 종류를 읍면에 배부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함양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도시이미지를 널리 알려 다가오는 축제철에는 예년에 비해 월등히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