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과학부장 협의회

  • 부천교육지원청 과학부장 협의회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희)은 지난 23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 창의지성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초, 중, 고 과학부장 협의회'를 개최 했다. 이 날 협의회에는 관내 초, 중, 고등학교 과학부장 122명이 참석하여 42개 영역의 과학(영재)교육 사업 설명회를 갖고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더불어 학교실험실을 안전하게 관리하여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한 협의도 병행하여 진행했다.

협의에 앞서 중등교육지원과는 “학생이 학교에서 행복감을 느끼고, 즐겁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융합교육,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이 수업에 구현될 수 있도록 힘을 쏟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부천교육지원청 과학교육지원센터에서는 초등교사 실험직무연수, 평화교육과 함께하는 DMZ 생태환경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청소년과학탐구대회, 발명품경진대회, 과학전람회를 진행하며, 특히 학생 및 시민의 과학마인드 확산 및 흥미 제고를 위한 '2015 판타지아 부천, 과학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의회 후 영재관찰추천전형에 대한 연수를 통해 2016학년도 부천 관내 영재교육기관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전형방법이 영재관찰추천 전형으로 바뀌어 실시될 예정이므로 이에 대한 각 학교의 교원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연수를 실시했

[부천교육지원청 과학부장 협의회]

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