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춘주스, 다이어트-노화방지 효과 탁월...제조법은? '간단하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4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회춘주스, MBN 황금알 ]

아주경제 박효진 기자 = 회춘주스, 다이어트-노화방지 효과 탁월...제조법은? '간단하네'

'회춘주스'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3일 MBN ‘황금알’에서는 ‘몸은 답을 알고 있다’는 주제로 몸이 어려지는 비결로 뿌리채소로 만든 회춘주스를 다뤘다.

회춘주스는 3대 뿌리채소로 꼽히는 레드비트, 더덕, 우엉을 주재료로 만든 영양 주스다. 사포닌과 베타카로틴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에 좋을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회춘주스 레시피에도 포함된 레드비트의 경우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토마토보다 8배 정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서양에서는 ‘젊음의 묘약’으로 불린다고 소개하며, 회춘의 비법으로 뿌리채소를 강력 추천했다.

이날 서재걸 박사는 회춘주스에 대해 “뿌리채소 주스를 구입해서 마실 때는 당류나 인위적인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것을 피하라”고 조언했다.

회춘주스는 3대 뿌리채소로 꼽히는 레드비트, 더덕, 우엉을 주재료로 만든 영양 주스다.

특히, 강렬한 빨간빛이 인상적인 레드비트는 토마토보다 폴리페놀 성분이 8배나 많은 뿌리채소로 각광을 받고 있고, 우리가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우엉은 중풍과 감기에 좋고, 항염작용에 탁월하다. 또한 더덕은 사포닌이 많아 만성적인 기관지 문제를 해결한다.

회춘주스의 레시피가 공개되어 관심이 집중되었다. 그 중에서도 그가 매일 아침 섭취한다는 뿌리채소로 만든 회춘주스를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회춘주스는 데친 레드비트와 식초물에 데친 우엉을 2:1비율로 넣고 식감을 더하기 위해 요구르트나 꿀을 적당량 넣어서 믹서에 갈면 된다.

회춘주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회춘주스, 만들어 먹어야겠다" "회춘주스, 이것도 꾸준히 먹어야 효과가 있겠지?" "회춘주스, 좋은 정보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