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금융권 은퇴연구소로서 처음으로 블로그(http://retirewell.tistory.com/)’를 오픈하고 도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블로그는 재무적인 은퇴준비에 대한 콘텐츠를 담은 ‘은퇴 자산관리 이야기’와 가족관계, 일, 건강 등 비재무적 분야에 대한 은퇴준비 콘텐츠를 소개하는 ‘행복한 노후 이야기’ 등 2개의 큰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블로그 개설에 따른 이벤트는 이날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지인에게 블로그를 공유하거나 블로그 구독을 신청하면 행사에 자동 응모된다. 연구소는 이후 추첨을 통해 미래에셋은퇴연구소에서 발행하는 ‘은퇴와 투자’, ‘글로벌인베스터’ 정기 구독권과 은퇴 관련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소장은 “최근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의 확산으로 사람들의 정보습득 방식이 빠르게 변화해 가고 있다”며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기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서도 선도적으로 다양한 은퇴관련 정보와 콘텐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지난 2010년 국내 금융권 최초로 은퇴분야 전문 매거진인 '은퇴와 투자'를 창간했고, 2013년 초부터는 노후준비와 은퇴자산 관리를 둘러싼 이슈를 분석한 '은퇴리포트'를 발간해오고 있다. 2013년 7월부터는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http://retirement.miraeasset.com)를 열고 온라인 상에서 은퇴관련 정보를 제공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