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별 피부 색깔 그림문자 제공 '애플 iOS 8.3' 배포… 10일 애플 워치 예약주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9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애플이 8일(이하 현지시간)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모바일 운영체제 iOS의 최신 버전 8.3을 배포했다. 

iOS 8.3은 안정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데 치중한 업그레이드여서 사용법이나 기능이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다. 업데이트 시 생길 수 있는 안정성 문제를 개선하는 등 지금까지 지적된 버그와 불편함을 바로잡았다.

에모지(그림 문자) 키보드에 300여개의 새 캐릭터가 추가됐으며, 이에 따라 인종별로 다른 여러 가지 피부 색깔로 얼굴이나 손 등 신체 부위를 표시하는 에모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iOS 8.3은 국내 사용자도 9일 새벽부터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애플은 이날 매킨토시 컴퓨터를 위한 운영체제 ‘맥 OS X 요세미티’의 10.10.3 업데이트도 함께 선보였다.

iOS 8.3 업데이트와 함께 애플이 스마트시계 '애플 워치'의 예약 판매를 10일 개시한다. 애플은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이 제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하도록 유도하라는 지침을 영업팀에 내렸다. 이에 따라 24일인 시판일에 애플 스토어 앞에 고객들이 줄을 늘어서는 일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아이패드 등 기존 제품들과는 전혀 달리 매장에 사전 예약을 해야 살 수 있는 패션 제품이나 명품 시계를 판매하는 방식을 애플 워치 판매에 도입했기 때문이다. 이런 판매 방침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애플 워치 스포츠',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애플 워치', 18캐럿 금으로 만들어진 '애플 워치 이디션' 등 3개 카테고리 모두에 적용된다.

애플 워치의 온라인 예약 판매는 미국 태평양일광절약시간(PDT) 4월10일 0시 1분(한국시간 오후 4시 1분)에 개시된다.

다만, 미국·영국·호주·캐나다·중국·프랑스·독일·홍콩·일본에서만 예약 판매가 개시되며, 시판 예정일과 예약주문 제품 배송 개시일은 24일이다. 한국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애플은 10일부터 1차 출시국 9개국의 매장에 체험 공간을 마련해 애플 워치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이 이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