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테이프는 13일 ‘제일제면소(www.cheiljemyunso.co.kr)’가 끊었다. 광교점은 제일제면소의 8번째 매장으로 총 117석 규모, 8~10인석 룸 2개를 갖췄다. 비빔, 잔치, 쟁반, 동치미 등 다양한 면 요리가 주를 이루며 취향에 따라 우동면, 소면, 쌀면, 메밀면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특히 우동면의 경우 제면사가 매장에서 직접 반죽해 만드는 점이 특징이다. 한 그릇 면요리 외에도 수제주먹밥, 튀김, 전골요리, 도시락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2인 이상 식사메뉴 주문 시 제일우동 1인분 무료 제공, 18일부터 제일제면소 소면, 명품 천일염 등 사은품 증정(소진시까지) 등 다양한 고객 혜택 행사를 진행한다.
17일에는 제철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 계절밥상(www.seasonstable.co.kr)이 문을 연다. 총 220석 규모의 광교점은 13일에 오픈한 건대점에 이어 계절밥상의 11번째 매장이다. 농특산물을 직거래할 수 있는 ‘계절장터’와 부추, 당귀, 케일 등 신선한 채소가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계절텃밭’ 등을 구성하고 광교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메뉴도 준비한다. 추억의 간식 코너에서는 쫄깃한 '꽈배기빵'과 양배추, 사과, 당근 등을 마요네즈에 버무린 샐러드를 동그란 롤빵에 채운 '추억의 사라다빵'을 제공한다. ‘계절밥상 채소화분’ 등 다양한 사은품을 선착순 20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5월1일에는 스테이크하우스 빕스(www.ivips.co.kr)가 오픈한다. 빕스의 89번째 매장으로 총 204석 규모에 룸과 이벤트홀 등 별도 공간도 갖춰 단체 모임에도 적합하다. 광교점은 폭립, BBQ포크햄, 구운 소시지 등 고기 메뉴를 강화한 딜라이트 매장으로 화덕을 설치해 김치 피자, 플랫 브레드(얇고 평평한 빵 위에 각종 토핑을 올린 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 또 어린이 고객을 위해 '놀이방'과 '포토존'을 운영하고 눈높이에 맞춘 '키즈 샐러드 바'를 별도 운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