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CCTV, 중국 증시 · 파키스탄 투자 · 베이징국제영화제 · 상하이모터쇼 · 날개 단 배' ‘중국 CCTV, 중국 증시 · 파키스탄 투자 · 베이징국제영화제 · 상하이모터쇼 · 날개 단 배' ‘중국 CCTV, 중국 증시 · 파키스탄 투자 · 베이징국제영화제 · 상하이모터쇼 · 날개 단 배'
CCTV 간추린 뉴스입니다.
1. 중국 상하이종합지수 0.33% 상승 출발
4월 20일 오늘 상하이 종합지수는 전일보다 0.33% 오른 4301.35포인트로 출발했습니다.
2. 시진핑(习近平), 돈다발 들고 파키스탄 방문…460억 달러 투자?
시진핑 국가 주석의 일대일로 프로젝트가 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시 주석은 오늘 파키스탄을 방문해, 460억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 계획을 논의합니다.
중국은 파키스탄의 에너지 분야에 340억 달러, 교통 분야에 120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제5회 베이징국제영화제…한국 스타들은?
지난 16일 제5회 베이징국제영화제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가운데 첫날에는 50여개 국가에서 천여명의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번 국제영화제에 김기덕 감독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고, 배우 송승헌씨는 중국 배우 왕뤄단과 함께 사회를 맡았습니다. 또, 중국판 ‘나는 가수다’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더원씨도 참석했습니다.
4. 아시아 최대 규모 상하이모터쇼 22-29일 열려
중국 상하이 모터쇼가 오는 22일부터 일주일동안 상하이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베이징모터쇼와 번갈아서 격년으로 열리는 상하이모터쇼는 아시아 최대 규모로 이번 행사에는 2000여개 자동차와 부품업체들이 참가합니다. 또,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전기차와 플로그인하이브리드 신차가 다수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5. 날개 단 배, 하이난에서 첫 시험 비행
혹시 날개가 달린 배 보셨습니까? 지난 16일 중국 하이난에서는 날개 달린 배가 첫 번째 시험 비행을 마쳤습니다.
선박 CYG-11형 선박은 정원 12명으로 시속 200Km를 자랑합니다. 이 선박은 해상방위와 밀수단속, 관광에 활용될 예정이라고 중국 CCTV가 보도했습니다.
오늘은 비가 오면 풍년이 든다는 날인 곡우입니다. 오늘 오전까지 비가 내리다가 오후에 접어들어 비가 그치면서 선선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일은 맑고 따뜻한 봄 날씨가 예상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