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협착증의 원인은 척추의 신경이 척추의 노화, 외상, 수술후 협착 등으로 인해 좁아지면서 신경을 압박하는 것이다. 주요 증상은 걷거나 허리를 뒤로 젖힐 때 다리의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며 요통은 동반되지 않을 수도 있다.
화인통증의학과 군자점 김세훈 원장은 “평상시에 척추에 무리를 주지 않고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척추관협착증을 예방할 수 있다. 신경주사, 풍선확장술, 경막외신경성형술 등 다양한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통증완화와 운동능력개선을 기대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화인통증의학과 군자점에서는 풍선확장술 및 신경성형술을 당일 입원 하에 안전하고 편하게 시술 받을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개발자에게 직접 트레이닝 받고 시술 경험이 많은 김세훈 원장이 직접 시술하여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화인통증의학과 군자점에서는 서울 아산병원 산학 협력기업인 JUVENUI에서 만든 ZINEU카테타로 시행하고 있다. 화인통증의학과 군자점은 서울 아산병원 산학 협력기업인 JUVENUI에서 풍선카테타를 사용한 신경확장술 국제교육센터로 지정된 만큼 더욱 안심하고 시술 받을 수 있게 됐다.
김 원장은 "따뜻한 봄 날씨가 지속되며 나들이 등 야외활동을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척추협착증으로 인한 다리통증으로 봄나들이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환자들이라면 하루 빨리 병원을 찾아 치료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