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전국 대도시 곳곳에 서비스드 레지던스가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국제도시 부산 해운대에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서비스드 레지던스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2015년 중 부산 해운대구 우동 539-10번지에 준공 예정인 ‘시타딘 해운대 부산’으로, 연간 부산을 방문하는 약 2000만명의 국내외 관광객과 비즈니스객을 수용할 공간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하 5층 지상 42층의 초대형 규모인 ‘시타딘 해운대 부산’은 대규모 상가와 근린 편의시설을 갖추게 된다. 지하 1층~지상 5층에는 108실의 다양한 문화/생활 편의시설과 커뮤니티 공간이 구성된다. 3~6층에는 영화관이 들어서고 지하에는 441대가 주차 가능한 주차시설이 마련된다.
지하철, 버스, 도로와 빠르게 연결되는 사통팔달에 자리한다는 것도 ‘시타딘 해운대 부산’의 장점이다.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과 직통으로 연결되며, 시외버스터미널 등 다양한 버스 노선과 인접한다. 광안대교/원동 IC/장산터널 등 인접 배후도로와도 가깝다.
특히 투숙객들에게는 최상의 서비스를, 투자자들에게는 안정과 경제적 이익을 보장하기 위해 글로벌 서비스드 레지던스 운영사 ‘더 에스코트 리미티드’가 운영을 대행키로 한 점이 눈에 띈다.
더 에스코트 리미티드는 싱가포르 최대의 부동산 투자회사이자 서비스드 레지던스 개발회사인 캐피탈랜드(Capital Land)의 자회사로, 전 세계 24개국 88개 도시에 약 3만 7000여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서울의 ‘서머셋 팰리스 서울(Somerset Palace Seoul)’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부산 ‘시타딘 해운대 부산’의 운영사로 계약을 체결했다. 그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타딘 해운대 부산’에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약속하고, 투자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시타딘 해운대 부산’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시타딘 해운대 부산’ 분양계약 후 소유자 본인이 자가소유의 객실을 임대 계약하고 수익을 배당받을 수 있다. 또 2년간 최대 11%의 확정수익률을 보장하며, 그에 대한 수익증서를 발급한다. 공실이나, 중개료, 시설유지비 등 일반 임대사업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과 수고로부터 자유로운 것이다. 현재 분양 계약 시 중도금 이자지원 7%, 선납할인 7% 등 다양한 분양혜택을 제공한다.
‘시타딘 해운대 부산’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분양 문의는 홈페이지(www.lamuette.co.kr)와 현장 2층에 마련된 분양 사무소, 전화(051-731-6100)를 통해 알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