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4/27/20150427075527864077.jpg)
[사진=스타우드 호텔 제공]
스타우드 호텔 &리조트는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Starwood Preferred Guest® (SPG®) 회원을 위한 애플 워치용 SPG앱을 출시했다.
SPG앱을 이용하면 고객은 애플 워치로 호텔까지의 길안내부터 호텔 체크인, 객실 번호, 예약 및 회원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스타우드는 호텔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호텔 체크인과 객실 문을 열 수 있는 SPG 키레스(SPG Keyless)를 선보였다.
SPG 키레스는 현재 130여개국에서 13만명이상의 회원이 등록하였고 세계각지의 100개 이상의 알로프트(Aloft), 엘리먼트(Element), W호텔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W 서울 워커힐과 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에 곧 도입될 예정이며 2015년 말까지 150개의 알로프트, 엘리먼트, W호텔로 확대할 계획이다.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로열티, 파트너쉽 마케팅 수석 부사장 마크 본드라섹(Mark Vondrasek)은 “지속적인 모바일, 디지털 혁신을 통해 호텔 회사로서는 최초로 애플 워치로 체크인과 객실 문을 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스마트 기기를 통해 더 많은 것을 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스타일리쉬한 방식으로 신속히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