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에관공과 손잡고 에너지 꿈나무 육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7 1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너지관리공단 유효경 이사(오른쪽)과 SK에너지 조은기 상무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K에너지 제공]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 미래세대 에너지진로체험교육을 위해 SK에너지와 에너지관리공단이 손을 잡았다.

에너지관리공단은 SK에너지와 27일 공단 본사에서 에너지진로체험 프로그램 ‘에너지투모로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30여년간 에너지관련 교육컨텐츠를 꾸준히 개발해온 공단과 SK에너지가 미래세대 에너지진로체험교육 확대라는 공동 목적 아래 추진하는 민관협업의 모범사례로, 공단이 초·중·고 학생들의 에너지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선보인 ‘에너지투모로우’에 SK에너지가 사회공헌(CSV)활동의 일환으로 참여해 이뤄졌다. 

SK에너지는 석유관련 에너지교육 컨텐츠 제공 및 현장견학 외에도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소년 대상 특강 등을 통해 에너지분야 진로 및 직업체험 교육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에너지관리공단 유효경 기후대응이사는 “미래세대의 올바른 가치관과 리더십 형성을 위해 에너지 진로체험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청소년대상 에너지, 기후변화 체험교육의 내실화·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관리공단은 청소년 에너지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에너지투모로우’ 를 지난해 개발, 용인 본사 녹색에너지체험관에서 총 21회에 걸쳐 시범운영했으며 총 20여개학교, 6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청소년 및 학교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부터는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대전·대구·광주 녹색에너지체험관으로 확대·운영하고, 5월중에 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내에 ‘에너지투모로우’ 예약신청코너도 개설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시행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와도 적극 연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