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엄진엽)은 4월 30일 15:00 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아트홀에서 2015년 제2회 경남 창업․벤처포럼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2월 창업초기기업의 엔젤투자 유치를 위해 결성된 경남 창업벤처 포럼은 총 6개 기업의 엔젤투자 유치 및 3개 기업의 엔젤투자매칭펀드 선정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였다.
올해에도 지역 내 창업·벤처붐 조성 및 엔젤․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 짝수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정기 개최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행사는 그동안 자체적으로 엔젤투자마트를 개최하고 있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와 공동으로 행사를 주최하여 그간 창원을 중심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엔젤투자의 관심을 서부권역으로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어서 기술성․사업성이 우수한 창업초기기업의 IR 발표를 통해 엔젤투자 연계를 도모하고 참여자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시간도 가지게 된다.
창업 벤처포럼에 발표할 IR 기업은 경남중소기업청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 및 현장 점검을 거쳐 총 3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첫 번째 발표기업인 골든네이처푸드는 직접 재배한 동충하초를 주원료로 개발하고 있는 다양한 식품들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발표할 (주)열림기능성창호는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기술력 있는 업체로 공간 활용이 뛰어나고 디자인이 우수한 신개념의 기능성 창호 제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발표할 킨즈텍은 최근 적조로 인한 피해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당사의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적조제거 장치의 우수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경남중소기업청은 앞으로도 지역내 중소기업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창업 활성화 및 기술성․사업성이 뛰어난 창업초기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임을 밝혔다.
경남 창업․벤처포럼은 지역 내 창업기업, 예비창업자, 대학생, 교수, 연구원 등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특히 기술성․사업성을 갖춘 투자유치 희망기업은 경남지방중소기업청(055-268-2518)으로 신청하여 사전 심사를 받으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