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후아유-학교2015’ 첫 방송과 더불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타이거JK의 ‘리셋’은 방송 직후부터 실시간 차트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애잔한 피아노 멜로디로 시작해 강렬한 기타사운드로 폭발시키다가도 이내 가녀린 피아노 멜로디 위에 읊조리며, 비트를 타고 점점 분노하는 타이거JK의 래핑이 단연 돋보이는 곡이다. 여기에 몽환적이고 섹시한 보이스의 진실이 피처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리셋’에는 소녀시대, 보아, 성시경, 박효신, 김범수 등의 내로라하는 가수들의 앨범 작업에 참여한 히트 작곡가 황찬희와 이승주가 참여했으며 인기 드라마 ‘천일의 약속’, ‘각시탈’, ‘학교 2013’, ‘최고다 이순신’, ‘직장의 신’, ‘비밀’등의 OST 작업을 한 강동윤 음악감독이 가세해 화려한 라인업으로 화제가 되고 있기도 하다.
학교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겪는 고민들과 청소년기의 섬세한 감정들을 리얼하게 그려낸 드라마 ‘후아유’ 속에서 OST곡 ‘리셋’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특히 주연배우들의 극적인 상황에 적절하게 조화되며 타이거JK의 강렬한 랩과 진실의 몽환적인 보이스가 감성적인 노랫말과 어우러지며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