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건설사 임대아파트, 동탄2신도시에서 최초 분양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1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 견본주택 내부]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동탄2신도시 최초로 민간건설사가 공급하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 는 임대아파트이지만 평면 등 상품설계가 분양아파트 못지 않아 오픈 전인 지금도 문의가 많다는 것이 현지 공인중개사들의 공통된 말이다.

현지에서 부동산을 운영중인 공인중개사 최모씨는 “만기 때마다 전세금을 올려달라는 집주인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내 맨 처음으로 선보이는 민간건설사의 임대아파트인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 에 대한 문의전화가 줄지 않고 있다” 며 “특히 이번 아파트는 분양가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작년 1차의 성공 요인이었던 고급설계까지 적용되어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 금강주택은 임대아파트 임에도 불구하고 분양아파트를 능가하는 품질의 아파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설계는 물론, 중소형 4베이 혁신평면을 선보여 환기와 통풍, 채광효과를 최대한 살릴 계획이며, 파우더룸과 드레스룸, 알파룸, 펜트리 등을 선보여 분양 아파트와 동일한 품질의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는 동탄2신도시 최초로 민간건설사가 선보이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다. 확정분양가로 공급돼 분양 시 시세차익까지 고려할 수 있고, 거주기간 동안 임대로 사는 것이기 때문에 취득이나 재산세 등이 없는 것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단지는 상업·문화·레저가 복합된 도심 속 수변공원 워터프론트 콤플렉스와 인접해 있다. 신리천·수변공원·근린공원 등 자연환경이 생활권 내에 조성돼 단지를 더욱 친환경적으로 만들 예정이다. 단지중앙에 광장 및 공원이 계획되어 있어 단지에서 느낄 수 있는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에어로빅과 요가를 즐길 수 있는 GX룸이 조성돼 단지 안에서 운동 및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자녀들을 위한 공간인 북카페와 도서관 등도 조성돼 입주민의 삶의 질을 한층 높여줄 전망이다.

또인근 첨단산업단지(삼성 반도체 공장, 동탄 테크노벨리 등)에 직장을 둔 젊은 부부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단지 옆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가 조성 예정이며,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며 개통예정에 있는 KTX(2016년)∙GTX(2021년) 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도 수월해 질 전망이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최초로 선보이는 민간 임대아파트인 만큼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지난 A-39블록 금강펜테리움 1차 분양시 호평을 받았던 금강주택만의 평면계획 우수성을 다시 한번 각인 시키고 최저 분양가 수준으로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4월 30일(목)에 오픈한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능동 471-3번지에 위치해 있다. 5월 6일(수)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접수는 7일(목), 2순위 8일(금) 실시되며, 당첨자발표는 15일(금), 계약접수는 20일(수)~22일(금) 총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7년 하반기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99-5733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