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5/03/20150503090419803592.jpg)
‘온가족 행복 플랜’은 가족간 이동전화 결합(2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월 기본 데이터·음성 제공량 최대 150%로 확대 △데이터 소진 시에도 추가 요금 없이 웹서핑·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무제한 이용 △멤버십 등급 VIP·Gold로 상향 등 혜택을 월정액 3000원(부가세 별도)에 제공하는 상품이다.
‘온가족 행복 플랜’ 신청은 신규 가입·번호이동·기기변경 익월 이내 또는 약정 기간 만료 후 재약정 익월 이내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올해 10월 말까지다.
예를 들어, 전국민무한69요금제 가입 고객이 ‘온가족 행복 플랜’을 이용할 경우 기본제공량인 데이터(5GB)와 음성(무선 망내외 무제한+200분) 이외에 추가로 데이터2GB와 음성 100분이 제공됨에 따라, 고객은 총 데이터 7GB와 망내외 무제한+300분의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전국민무한 85·100요금제 이용 고객은 별도 비용없이 ‘온가족 행복 플랜’ 신청만으로 기본제공량 이외 데이터 5GB와 음성 150분이 추가돼, 총 데이터 17GB와 유무선 무제한+300분의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월 최대 4회까지 총 4GB 데이터를 가족 및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어, ‘온가족 행복 플랜’ 가입 고객은 최대 50% 추가된 데이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청소년 및 어르신(만65세 이상)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T끼리팅’, ‘골든에이지’ 이용 고객에게는 ‘온가족 행복 플랜’을 월 2000원(부가세 별도)에 제공한다.
‘온가족 행복 플랜’ 가입 고객은 VIP · Gold 멤버십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가족 중 이동전화 결합 고객이 2~4인이면 할인한도 연간 10만점의 Gold 멤버십으로, 5인이 결합하면 할인한도 제한이 없는 VIP 멤버십으로 등급이 상향된다.
지난 달 27일 출시된 ‘내 맘대로 멤버십’ 혜택도 활용 가능하다. ‘내 맘대로 멤버십’은 뚜레쥬르, VIPS, 피자헛, CU, 11번가 등 5개 인기 제휴처에서 고객의 이용 패턴에 따라 할인율을 최대 30%까지 조정할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SK텔레콤 지점 및 대리점에서 MMS 간편인증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통해 가족관계 확인을 거쳐 ‘온가족 행복 플랜’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가능한 가족 범위는 기존 결합상품과 동일하다. 본인 및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및 형제자매, 직계비속의 배우자(사위·며느리)까지이며, 가족 구성원의 거주지가 달라도 상관없다.
또한 ‘온가족 행복 플랜’ 상품은 등 기존 결합 상품(‘온가족무료’, ‘온가족프리’)과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결합상품을 통한 가계통신비 절감에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섭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로 통신시장 경쟁 패러다임 전환을 지속적으로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