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샤오미 레이쥔, '서툰 영어' 랩도 나와, 누리꾼 '폭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6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정법채널 관련 보도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지난달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공개된 중국 토종 스마트폰업체 샤오미(小米) 레이쥔(雷軍) 최고경영자(CEO)의 서툰 영어가 랩으로 '재탄생' 했다.

중국 관영 차이나데일리는 레이 CEO의 인도 영어 연설에 멜로디를 입혀 랩으로 만든 동영상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고 5일 전했다.

' Are you OK?'라는 제목의 동영상은 지난달 23일 레이쥔 CEO가 신제품 'Mi 4i' 출시 행사에서 직접 영어로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에 음악과 리듬감을 더해 편집한 것으로 생각보다 노래가 좋아 더욱 인기라는 후문이다. 

레이 CEO는 인도 뉴델리 신제품 출시 현장에서 중국식 억양이 강하게 담긴 "How are you(안녕들 하십니까)?"로 첫 말문을 열어 좌중을 폭소케 했다. 이후 잇달아 인도 소비자들을 향해 "Are you Ok(괜찮아요)?"를 외치면서 장내 분위기를 웃음의 절정으로 이끌었다.

중국의 한 연예정보 매체는  레이 CEO의 영어 랩 동영상을 소개하면서 "자막을 보지 않아도 전부 알아들을 수 있는 수준"이라며 "레이 회장도 '몇 마디 하지도 않았는데 전국을 웃겨버렸다'며 실소를 금치 못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