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7일 롯데푸드(대표 이영호)와 제휴를 맺고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 다양한 ‘돼지바’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인기 몬스터 ‘리본 돼지’가 표지 에 인쇄된 메이플스토리 ‘돼지바’도 출시됐다.
첫 번째 콘텐츠 ‘맛있는 돼지바 만들기’는 특정 시간 입장 가능한 미니게임으로, 3인조가 한 팀이 되어 ‘아이스크림 속 만들기, ‘초콜릿 코팅하기’, ‘크런치 입히기’ 등의 단계를 통해 경쟁 팀보다 ‘거대돼지바’를 먼저 만드는 것이 목표다.
‘거대돼지바’를 먼저 만든 팀에게는 ‘각종 돼지바 소울’, ‘돼지바 데미지 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메이플 월드 내 등장하는 ‘황금돼지’를 사냥하면 ‘황금돼지 보물상자’, ‘돼지바 변신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캐릭터 부활 시 일정 확률로 ‘경험치 감소 방지’, ‘현 위치에서 부활’, ‘버프 효과 보호’ 등 ‘돼지바 깜짝찬스’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돼지바 일일퀴즈를 시작하자’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전투에 도움을 주는 ‘돼지바 정령의 펜던트’, ‘돼지바 퀴즈왕 훈장’ 및 ‘돼지바 코인’을 지급하고, 헤네시스와 리프레에 설치된 돼지바 광고판에 얼굴을 맞춰 사진을 찍으면 ‘돼지바 코인’과 ‘돼지바 정령의 펜던트’, ‘돼지바 메가폰’, ‘돼지바 얼굴장식’ 중 하나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돼지바’ 콘텐츠를 즐기면서 획득한 ‘돼지바 코인’을 통해 ‘자이언트 돼지바’, ‘한입 덥썩 돼지바’, ‘맛있으면 돼지’ 등 다양한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는 ‘돼지바 코인샵’을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주말인 9일, 16일 특정 시간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돼지바 잡기’ 버튼을 누른 유저 1200명에게 선착순으로 ‘돼지바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 21일까지 게임 내 다양한 ‘돼지바’ 코스튬을 입고 재치 있는 장면을 연출한 사진,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 ‘돼지변신파티’ 게시판에 게재한 유저 중 추첨해 ‘돼지바 기프티콘’, 캐시샵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