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한라는 이달 시흥 배곧신도시에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신도시 특별계획구역 내 C4블록에 조성되는 지하2층~지상40층, 12개동 전용 69~133㎡ 총 2695가구의 대규모 단지다. 지난해 10월 분양한 1차에 이은 시리즈 아파트로 앞으로 3차까지 공급을 완료하면 총 6700가구의 배곧신도시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날 전망이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가 위치한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고교가 들어서고 단지 내에 서울대 위탁 운영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운영한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 자녀들에게 쾌적하고 아늑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별동 대규모 스터디센터가 조성된다. 스터디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학습 및 진로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단지 내 상가에 유명사설 학원 유치로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으로 현재 세부내용을 협의 중에 있다.
단지 내 조경도 교육에 초점을 맞춰 조성된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380m 녹지축을 중심으로 2500㎡ 잔디광장과 함께 6개의 테마정원이 조성되며, 각 동 별 주민 참여형 텃밭 및 전용쉼터가 제공된다. 단지 내부와 외부의 다양한 공간을 체험하며 단지를 순환하는 총 길이 단지를 순환하는 2.1km의 자전거 둘레길과, 1.4km의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배곧신도시는 인천국제공항(30km)과 KTX광명역(20km), 인천항(15km)이 차로 20분 내 거리로 가깝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40~5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2016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신림동 서울대 본교까지 20분대면 접근이 가능하다.
조희재 한라 전무는 "시흥 배곧신도시는 경기도와 서울대가 실시협약을 맺는 등 사업진척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교육 특화도시에 걸맞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미국 유명대학을 방문하는 등 교육을 모티브로 하는 다양한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근처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