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이 이쁜이 수술을 통해 질 이완으로 인한 자신감 저하와 불편함을 개선하고 자신의 질 건강을 회복하고자 하고 있다.
이쁜이 수술의 시기는 정확히 정해져 있지는 않다. 여성의 질은 탄력성이 좋은 부위여서 출산할 때 아기의 머리가 통과할 만큼 늘어나기도 하지만, 그만큼 수축도 잘된다. 하지만 출산하고 나면 회음부와 질 주위의 근육이 이완되고 탄력 조직도 소실돼 대개 조금씩 헐거워진다.
강남 미즈힐 여의사 산부인과 이향 원장은 “질이 늘어난 여성 대부분 성생활에 만족도나 질 수축이 되지 않아 자신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때 고려해 볼 만한 것이 일명 이쁜이 수술로 출산과 잦은 성교로 인해 넓어진 질을 좁혀주는 것이 주목적이다”고 전했다.
이 원장은 “특히 최근에 여성 성형수술이 늘어나면서 수술 부작용에 따른 재수술 문의가 많아졌다. 병원 선택 시 수술비용만을 중요시하기보다는 풍부한 수술경험을 지녔는지,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인지, 부작용은 적고 효과가 좋은 수술방법인지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 이쁜이수술 잘하는 곳에서 수술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강남 미즈힐 여의사 산부인과에서 시행하는 이쁜이 수술은 칼 대신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출혈이 적고 수술 회복 기간도 짧다.

[미즈힐산부인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