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오는 12일부터 4회에 걸쳐 매월 한 주제로 저명한 강사를 초청해 '행복한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강사 및 강연 주제는 12일 성우 배한성의 '뻔하게 살지 말고 FUN하게 살자', 6월 16일 시인 정호승의 '내 인생에 힘이 되는 시', 9월 15일 교수 이호선의 '중년이후 생애 설계와 행복한 오후', 10월 16일 오지 여행가 한비야의 '무엇이 내 가슴을 뛰게 하는가' 등이다.
아카데미 수강을 원하는 주민이나 단체·기업체 직원은 매 강의 시작 전까지 기획예산실 평생교육담당으로 전화(663-2141) 또는 인터넷(www.dgs.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NH농협생명-서울대병원, 농촌순회진료 실시
NH농협생명 경북총국(총국장 유시한)은 서울대병원(원장 오병희) 공공의료사업단과 함께 6~8일까지 경북 봉화군 물야농협(조합장 이광우)에서 2015년도 제3회차(통산 98회차) 농촌순회 무료진료'를 실시했다.
이번 진료는 홀몸노인, 다문화 가정 등 주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내과, 안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등 총 8개 과목의 서울대병원 전문의료진과자원봉사자들이 체계적인 진료활동을 펼쳤다.
◆대구 강북경찰서, 명예의 전당 제막식
대구 강북경찰서(서장 김한탁)는 8일 경찰서 개서 2주년을 맞아 1층 로비에서 퇴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퇴임한 경찰관을 기념하는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열었다.
명예의 전당은 강북경찰서에서 퇴임하는 경찰관의 이름과 재직기간을 새겨 그들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개서 이후 지금까지 퇴임한 22명의 이름이 새겨져있다.
◆(재)한국한방산업진흥원, 약용작물 명품화 지원사업 교육 실시
(재)한국한방산업진흥원(원장 신흥묵)은 경산대추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8일 진흥원 1층 강당에서 대추 생산자를 대상으로 약용작물 명품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배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추 생산농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남대 문용선 교수의 '대추 품질향상을 위한 재배교육' 강연에 이어 김재철 경북농업기술원 생물자원연구소장의 '경산에 적합한 약용작물 재배교육'이 진행됐다.
◆대구본부세관, 특성화고 대상 YES FTA 아카데미 실시
대구경북 본부세관(세관장 주시경)은 FTA 조기교육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YES FTA 아카데미'교육을 실시한다.
9일과 16일 주말을 이용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대구여상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FTA 협정, 통관절차, 원산지 결정기준 등 FTA 및 수출입통관 실무 전반을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편성했다.
세관은 특성화고 및 지역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YES FTA 아카데미' 교육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주경제 김병진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