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스마트폰 초기화면 꾸미기앱 ‘런처플래닛’ 400만 다운로드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0 09: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SK플래닛]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초기화면 꾸미기 앱 ‘런처플래닛’이 4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런처플래닛은 600여개의 테마화면과 11만여개의 배경화면을 무료로 제공하고 화면 넘김만으로 즐겨 찾는 앱의 핵심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카드다.

특히 런처플래닛는 무료테마화면 580만건, 무료배경화면 330만건의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는 등 개인화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꾸미기에 사용되고 있다.

또 런처플래닛의 검색기능과 배경화면·테마 다운로드 기능이 최근 ‘T검색’과 ‘T배경화면’의 별도 앱으로 출시됐다.

T검색은 스마트폰 내의 연락처, 앱, 파일 정보뿐만 아니라 네이버·구글·네이트 등의 웹검색 정보, 멜론·T스토어·11번가·T맵 등의 콘텐츠까지 한번에 통합 플랫폼을 통해 검색할 수 있도록 구현돼 개별 앱마다 별도로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T배경화면 앱은 런처플래닛의 무료테마와 무료 배경화면을 앱을 통해서도 모두 다운받을 수 있어 취향에 따른 보다 편리한 초기화면 꾸미기가 가능해졌다.

T검색과 T배경화면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T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SK플래닛 이재환 디지털콘텐츠 사업본부장은 “우수한 안정성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런처플래닛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특화기능들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앞으로 다양한 외부 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사용자가 별도의 앱 실행 없이도 빠르고 쉬운 실행이 가능한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