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5/11/20150511081755852722.jpg)
[경기도교육청제공]
권역별 토크마당은 11일 수원 광교초, 14일 의정부 녹양도서관, 22일 부천교육지원청 대강당, 1일 용인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네트워크’소속 학부모 및 일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간담회의 취지는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경기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것이며, 특히 학부모와의 소통을 확대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의 현장 뿌리내림과 확산에 중점을 둔 것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권역별 학부모의 장기자랑 ▲주제별 토크마당 ▲학부모 자유발언 ▲인문학 강좌 등이다.
학부모 자유발언을 통해 학부모가 경기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 제안 할 수 있도록 하여, 학부모와 교육정책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식전 행사로 각 지역에서 학부모들이 평소 다져 놓은 합창과 우쿠렐레 및 오카리나 연주, 한국무용, 밴드 공연 등 권역별 자랑과 실력을 마음껏 펼쳐 학부모의 단합된 모습을 모여주고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간다.
도교육청은 경기도 전체 초․중․고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급별, 지역별, 기능별로 258개의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네트워크’를 조직․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부모의 유기적인 네트워킹으로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동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교육문제를 해결하는 등 민주적인 학교경영 체제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