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서권수․최명자 작가의 일곱 번째 부부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4 08: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온갤러리 기획전 ⌜먹과 색의 만남⌟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이호근)은 5월 가온갤러리 기획전으로 서권수 ․ 최명자 부부의 일곱 번째 부부전인「먹과 색의 만남」展을 13일부터 24일까지 11일 동안 전시 기간을 가진다.

이번 전시는'墨과 色의 조화'

서권수作 ''지리산을 걷다'(수묵120호)[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라는 주제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수묵으로 표현하거나 채색과 오브제로 주변 풍경을 친근감 있게 표현한 부부작가의 한국화 작품 50여점을 볼 수 있다.

산이나 들, 계곡 등의 풍경을 수묵으로 표현한 서권수작가의 작품에서는 먹의 농담으로 표현된 전통적인 한국화 기법이 보여주는 은은한 멋과 수묵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들꽃이나 주변 풍경을 채색과 오브제 등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한 최명자 작가의 작품에서는 확대, 변형, 단순화 등의 조형미를 느낄 수 있고, 특히 들꽃이 한바구니 담겨있는 작품‘풍요로움'에서는 제목처럼 계절의 여왕 5월이 주는 마음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서권수 작가는“그동안 부부가 꾸준히 활동하면서 많은 관람객들에게 한국화의 전통기법과 현대적 표현기법을 비교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이번 전시에서는 먹과 색의 조화에 초점을 맞춰 감상하면 좋을 것이다.”라고 했다.

이호근 관장은 “가정의 달 가온갤러리에서 아름다운 한국화 부부가 전하는 수묵과 색채의 만남을 가족과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