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만큼 문의도 물밀듯 쏟아지고 있어 ‘데이터 중심 요금제’와 관련해 KT의 10만 가입자가 가장 많이 한 질문을 일문일답으로 정리했다.
Q. 기존 KT 가입자도 요금제 전환할 수 있나요? 요금제 전환 시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A. 네, 전환 가능하십니다. 기존 요금제에서 데이터 선택 요금제 전환 시 위약금은 없습니다. 다만, 변경 전 요금제 가입 시 약정을 하셨다면 해당 약정 기간 이전에 해지하시면 요금제 전환 이전까지 사용분에 대해 위약금 발생합니다.
A.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이미 24개월 약정할인이 반영된 순액 구조의 요금입니다. LTE 뭉치면 올레, 인터넷 뭉치면 올레 등 결합 서비스에도 가입 가능하며, 기존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요금할인 혜택과 멤버십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Q.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단말 지원금은 어떻게 되나요?
A.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의 지원금 비례 원칙에 따라 지원금이 결정되는 것으로 기존 방식과 같습니다.
Q.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가입하려는 데 ‘20% 요금 할인’도 받을 수 있나요?
A. 지원금을 받지 않는다면 2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24개월 약정조건이 붙고 중도해지 시 위약금을 물어야 합니다.
Q. 3G 서비스로도 가입 가능한가요?
A.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LTE 요금제로, 3G로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